▲ 사진=여기어때 사용자 친구의 여행 경비도 지원한다     © 위드이노베이션 제공

[뉴스브라이트=정선욱 기자] 국내 액티비티 숙박.여행앱 여기어때가 동료, 친구에게 여행비용을 지원한다. 여름 바캉스를 준비하는 지인들에게 ‘여행쿠폰세트’를 보낼 수 있는 행사로 7, 8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여행의 경험을 나누고 싶은 친구에게 전송 가능한 총 16만 원 상당의 여행쿠폰세트를 준비했다. 소중한 친구에게 여행을 선물하자는 취지다. 참여 방법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여행쿠폰 보내기’를 누른 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여기어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더불어 사용자가 보낸 여행쿠폰세트로 친구가 여행을 다녀오면, 감사쿠폰 1만 원이 추전인 계정으로 적립된다. 여기어때는 “친구와 함께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번 행사를 이용할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여름 바캉스는 강원도로 ‘펜캉스’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 여름 성수기 여행지는 ‘강원(19.9%)’ 지역이 첫 손에 꼽혔다. 이 시기 가장 선호되는 숙박시설 형태는 ‘펜션(34.4%)’으로 확인됐다. 펜션의 온라인 예약화에 속도가 붙고, 풀빌라, 한옥형 등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탄 유명 펜션이 2030세대 사이에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이유로 분석된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여름 휴가 키워드가 ‘호캉스’이었다면, 올해는 ‘펜캉스’”라며, “특급호텔보다 저렴하면서, 실외 수영장 및 카페, 산책로 등 부대시설을 갖춘 펜션이 국내여행 수요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여기어때가 2018년 여름 휴가시즌(07.01~08.31)과 2019년 성수기(07.01~08.31) 숙박 예약 수치(조사시기: 19.07.02)를 토대로 산출했다.


▲ 사진=여기어때 B.I     © 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정선욱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