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순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 예정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300FIT이 글로벌 투자업체 퀘스트캐피탈(Quest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퀘스트캐피탈은 벤처 캐피탈, 컨설팅 연구, 자산관리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관리기관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기술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파트너로는 후오비(Huobi), 바이낸스(Binance), 빗썸(Bithumb) 등이 있으며 포트폴리오에는 이오스(EOS), 펀디엑스(Pundi X), 에이치닥(Hdac)과 같은 블록체인 주요 업체들이 포함되어 있다.
 
300FIT의 최영호 대표는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 1기에 선정되어 블록체인 분야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을 넘어 FIT토큰을 보유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오프라인 피트니스 센터 300GYM과 300GYM에 도입할 VR 피트니스 기반 기술을 연내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300FIT은 운동 전문가, 스포츠인, 자신만의 운동 노하우를 가진 사람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정적인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시작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300FIT 지난 7월 10일에는 운동 어플리케이션 300kcal 앱을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 버전으로 출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며 성공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