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동원F&B 등 대기업에 소시지 및 햄을 OEM 공급하고 있는 29년 전통의 식품 전문기업 소디프는 김밥 종합분식 ‘밥상’ 가맹점을 전국 80여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기업의 영리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고 있으며, 계열사로 가파도와 마라도 정기여객선을 운항하는 ㈜아름다운 선마라, 금강산랜드와 관광레저 사업을 하는 ㈜BMT가 있다.
 
㈜소디프는 외식 자영업 점포의 성공을 위해 메뉴 개발과 브랜드 사업, 식품 제조와 유통, 외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자영업 식당에 맞춤형 메뉴를 개발해주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위 ㈜소디프비앤에프와 중국의 대표적인 계육 가공업체 ‘춘설식품’이 합작해 대표적은 닭꼬치 5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일본, 유렵 등 전 세계로 상품을 수출 중에 있다.
 

판매 중인 꼬치 5종의 구성품으로는 닭 껍질을 겹겹이 쌓여 숫불 데리야끼 소스를 첨가한 닭 껍질 꼬치, 닭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파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더한 닭파꼬치,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있는 츠쿠네꼬치 바삭한 튀김 속에 촉촉한 닭가슴살로 만든 후라이드 닭가슴살꼬치, 닭다리살을 사용한 닭다리살꼬치다. 아울러 정통 일본식 야끼토리를 그대로 구현한 비장 탄을 이용해 직화 숯불처리 보정을 통해 진정한 숯불구이의 풍미를 선도하는 제품도 있다.
 
이와 더불어 IQF 급속냉동 제품으로 위생적이며 사용도 편리하며 고급스러운 종이 케이스로 담겨있는 꼬치는 가열처리와 살균이 잘 되어있고,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기로 가열해 손쉽고 간편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혼술족 혼밥족이 늘어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는 간식용, 캠핑 음식과 술안주, 도시락이나 반찬 등 가정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편리한 술안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최고 식품시장에서도 호프집, 이자카야 등 유용한 소재로 활용될 전망이다.
 

앞으로도 소디프는 간편 간식 및 꼬치류 등 기타 국내외 다양한 메뉴를 자영업을 운영하는 누구라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할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메뉴 플러스’ 회원점이 되면 신메뉴 안내를 정기적으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가입 방법은 무료이고 월 회비 등의 추가 경비가 일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상담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