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기 미디어 교육 리터러시 강사 교육과정’ 개설 (나비미디어 제공)     ©김순복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순복 기자] ◆나비미디어, ‘제 1기 미디어 교육 리터러시’ 강사 교육과정 개설
 
홍보대행 전문회사 나비미디어그룹이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를 분별.이해할 수 있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나비미디어가 공동 진행하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오는 10월 12(토)~13일(일)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7월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기초연구, 정책자문단 등의 협의를 거쳐 학생이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창의·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미디어를 책임감 있게 이용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한 지원안을 마련했다.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또는 나비미디어그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비 30만원.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한국 고전 독서 특강 진행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이 9월부터 ‘한국 고전’ 독서 특강을 신규 실시한다.


푸르넷 공부방은 9월부터 전집 ‘한국 고전’을 바탕으로 신규 특강을 진행한다. 푸르넷 공부방에서 진행하는 ‘한국 고전’ 특강은 전집을 함께 읽고 푸르넷 공부방 지도교사와의 독후활동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푸르넷 공부방 지도교사가 콕 짚어주는 핵심 요점 3가지를 통해 해당 고전의 내용을 완벽 이해하고, 각자 마인드맵을 그려보면서 등장인물들의 관계와 작품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한국 고전’ 전집은 우리 신화·설화, 역사, 소설, 수필 등 총 40권으로 구성된 전집 도서로 춘향전, 양반전, 인현왕후전, 난중일기, 삼국사기 등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언어영역과 대입 논술에 출제 빈도가 높은 작품만을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뮤직에듀벤처, 'PA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강생 모집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음악 교육 기관 뮤직에듀벤처가 2019학년도 2학기 PA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PA지도사 자격증은 세계적인 피아노 교재 '피아노 어드벤처'에 대한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미국의 피아노 교육기업 페이버 인스티튜트(Faber Institute)와 장원교육이 공동 개발한 피아노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2학기에는 2급 퍼스트 어드벤처, 2급 피아노 어드벤처 과정을 개강한다. 2급 퍼스트 어드벤처는 유아 학습자를 지도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유아 활동과 연주법 등을 단계적으로 다룬다. 2급 피아노 어드벤처는 고급 피아노 테크닉을 초급부터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최신 교수법을 제공한다.


30시간 수료 후 자격시험을 통해 한국교육평가인증원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제공한다.


◆지역아동센터 대상 다문화인식개선 인성교육 ‘틔움교실’


사단법인 밝은청소년은 다문화청소년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해 현대해상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대상 인성교육 ‘틔움교실’을 운영한다.
 
현대해상의 후원으로 서울 및 경기 소재 12개 지역아동센터에 찾아가 160명의 초등학생들에게 16시간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34%인 54명이 다문화학생이며, 베트남과 중국의 배경을 가진 학생이 70% 이상이었다.


틔움교실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교육을 시작으로 세계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에티켓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접목한 미술공작, 음식만들기, 협동활동 등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스마트학생복 제공     © 김순복 기자
 
◆스마트학생복, 편안함+스타일 잡은 2019-2020년 동복 컨셉 공개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에서 2019 F/W 시즌 및 2020학년도 새학기를 맞이한 동복 콘셉트 ‘편안함도 스타일이다, FREE + STYLE’를 공개했다.


최근 들어 ‘편한 교복’이 대두되면서 생활복, 체육복 타입의 교복을 학생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번 시즌의 여학생, 남학생 교복에서는 모두 교복 자켓의 어깨패드를 제거해 자연스러운 어깨라인을 연출했으며, 움직임도 보다 수월하게끔 제작했다.


더불어 3D입체 맞춤패턴으로 제작돼 어떤 자세에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바지는 무릎선을 높인 입체 패턴으로 다리 라인이 길어보일 수 있도록 했으며, 교복 치마는 튤립라인을 적용해 편안하게 움직이고 세련된 라인이 돋보인다.


◆쎈닷컴, 예비 중고교생 위한 특강 무료 제공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이 예비 중고교생을 위한 이벤트를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은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시기인 만큼 달라진 교과 과정, 이전 학년과 연계되는 심화 개념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쎈닷컴의 예비 중고교생 무료 특강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과 문제풀이 강좌로 구성돼 이전 학년 과정을 탄탄하게 복습하는 동시에 중1 및 고1 과정에서 배우는 필수 개념과 유형 문제를 미리 정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1, 고1 프리미엄클래스와 전범위 강좌를 구매하는 모든 수강생에게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와이비엠넷, ‘경기반월시화·경남창원 스마트산업단지’공유서비스 사업 참여


온라인 교육기업 ㈜와이비엠넷(대표 오재환)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진행하는 ‘경기반월시화·경남창원 스마트산업단지(이하 스마트산단)’ 공유서비스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산업단지 공유경제 서비스에 대한 민간 주도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신산업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산업부는 지난 4일 시흥비즈니스센터와 창원인터내셔널 호텔에서 각각 비전 선포식을 갖고 제조혁신, 근로∙정주환경 개선, 창업과 신산업 활성화, 산단 특화 공유경제 사업화 등 세부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와이비엠넷은 연구·컨설팅·교육 부문의 공유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자격으로 본 사업에 참여한다.

김순복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