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장부기술에 있어 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장부에 필요한 시간과 순서, 즉 타임스탬프의 역할은 어떤 이슈가 일어난 날짜와 시간을 기록하여 사실 관계를 증명하는 전후관계를 보장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현실의 타임스탬프가 가진 두가지 전제는 ‘모든 사람이 같은 시간 축을 공유한다’와 ‘시간은 돌이킬 수 없다’이다. 현대물리학에서는 시간의 흐름이 일정하지 않고 각 사람마다 시간 축이 미묘하게 어긋나 있다고 말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그 오차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에서의 타임스탬프는 어느 한 곳에 중심을 두고 그 중심점의 시간을 기준으로 서비스 무결성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중앙집권 시스템에는 중심부에 부하가 집중되기 쉽고, 중심부가 정지될 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블록체인에서의 타임스탬프는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와 ‘1개의 시간 축을 모두가 공유하고 그 시간 축에서 전후 관계를 정의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특징을 암호화학에 기초하여 데이터 구조를 구현’한 것이다. 블록체인의 암호화 해시함수를 이용하여 데이터가 존재하기 전 다른 데이터가 존재했다는 전후 관계를 논리적인 형태로 정의하고 있다. 
 
글로벌 금융분야에서 다수의 프로젝트와 활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금융 시스템의 가치를 창출한 MAXFLOW CLUB은 글로벌 블록체인 개발, 자산 관리, 전략 기획 및 에코시스템 어플리케이션 통합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유명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블록체인업계를 보다 완전한 가치의 네트워크로 이끌 MAXFLOW퍼블릭체인은 전세계 금융기관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은행을 포함한 금융 생태계의 치명적인 단점을 겨냥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모든 금융상품 계정에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MAXFLOW 퍼블릭 체인 운영은 은행 시스템 업계에 가져올 변화는 다음과 같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디지털화폐 시스템 구성. 
MAXFLOW가 다국적 사용을 인증하고 투명성을 검증한 디지털화폐 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존 은행들이 디지털 화폐를 출시한다면 소비자가 더 나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가상거래 환경을 만들어져 가상 금융 거래가 실물경제의 번영을 촉진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신용체계 형성과 가치 창조 
은행 발전의 핵심적인 부분인 신용시스템은 관련기관을 통하여 신용 및 리스크를 관리받고 있다. 은행은 고객 신용도를 조회할 때 해당 고객에 다양한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과정에서 광범위하지만 불완전한 데이터가 존재하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비용 및 긴 의사결정 절차로 인한 시간 지연문제 또한 발생하여 이는 고효율적으로 운영되야 할 은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야기할 수 있다. 빅데이터 시대에서 고객신용등급은 다차원 관점을 채용하여 고객의 행동특성을 파악, 분석한다. 하지만 이는 전통 금융의 디지털화일뿐 신용 생성방식에 있어 근본적인 변화는 없다. 그렇기에 MAXFLOW 퍼블릭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탈중앙화된 신용생성 방식으로 신용을 생성하여 강력한 정보 신뢰성, 저비용 신용구축 및 투명한 정보 등의 특성을 제공한다.
 
인터넷의 빠른 발전으로 은행의 중요 서비스가 된 인터넷 금융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인터넷 금융기반 금융생태계 또한 형성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낼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