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유동완기자]

신한동해오픈 1라운드 1번 홀 티잉 구역에 오른 박상현프로가 갤러리의 응원에 호흥하고 있다.     사진=조도연기자
신한동해오픈 1라운드 1번 홀 티잉 구역에 오른 박상현프로가 갤러리의 응원에 호흥하고 있다.    
사진=조도연기자

'디팬딩 챔피언' 박상현(37)이 ‘제35회 신한동해오픈’(총상금 12억 원) 첫날 1라운드 쾌조의 출발을 선보였다.


19일(목) 박상현은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 1번 홀 버디를 시작으로 챔피언의 위상을 드러내며 자신감 가득한 플레이를 펼쳤다.


1번 홀 버디를 시작으로 2번 홀 또다시 버디를 추가한 박상현은 “지난주 일본에서 열린 JGTO 투어 ‘ANA 오픈’ 2라운드 연습라운드 때 허리를 다쳐서 진통제를 먹고 대회를 마쳤다.”라고 취재진에 밝혔다.


또한, 박상현은 이번 ‘신한동해오픈’ 대회 이틀 전 열린 프로암 경기도 불참하며 허리 부상을 염려했다.”라며 아픈 허리를 부여 만졌다.


대회 1라운드 1번 홀 버디 후 2번 홀로 이동 중 박상현은 “어제 보다 허리가 좋아지는 느낌이다. 크게 무리하지 않고 스윙을 하고 있다.”라며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박상현은 대회 하루 전인 18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올해 어려워진 코스 세팅과 긴 러프를 감안하면, 지난해 22언더파의 기록은 불가능하다. 14, 15언더파가 우승 스코어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토로했다.


대회 1라운드 6번 홀(1시 30분)까지 2타를 줄인 박상현은 2언더파 공동 11위로 전반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1라운드 1시 30분 현재 지난해 일본 투어 상금왕 슈고 이마히라(27)가 5언더파 66타를 쳐내며 김 찬(미국)과 공동 선두로 리더보드 최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공동 선두에 오른 이마히라는 “어려운 코스 페어웨이를 지켜내 좋은 성적을 얻었다.”라며, 그린 적중률이 좋은 편이라 좋은 성적을 내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국 대회는 처음이지만, 한국 여행은 여러 번 있있다. 3개 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지만, JGTO 투어라 생각하고 경기에 임하고 있다.”라고 토로했다.


또한, 공동 선두 김 찬은 “몸이 상당히 피곤한 상태다. 하지만, 13번 홀 버디 잡은 것이 터닝포인트가 됐고, 거기서부터 힘이 생기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