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시즌, 충북 청주 자동차운전면허학원 중장비학원 수요 증가

조필영 | 기사입력 2019/11/22 [11:43]

겨울방학 시즌, 충북 청주 자동차운전면허학원 중장비학원 수요 증가

조필영 | 입력 : 2019/11/22 [11:43]

다가오는 12월, 겨울방학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이에 충북 청주지역에서는 수능이 끝난 고3 수험생이나 재수생들을 비롯해 12월에 방학을 맞는 대학생들까지 가세해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자동차운전전문학원 등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면허취득을 원하는 분야도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취득하는 운전면허인 1종보통, 2종보통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공무원 시험 등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1종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대형견인), 소형견인(캠핑카), 레커(구난차)면허부터 2종 소형면허, 원동기 면허 등의 취득을 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 관계자는 “수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생이나 대학생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늘어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안전교육부터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 시험을 준비하는 분위기다”라며, “12월이 되면 대기 예약이 시작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끝내는 경우도 있다”고 귀띔했다.
 
설명에 따르면 충북 청주 지역의 경우 운전면허시험장이나 중장비학원에는 최근 운전면허취득관련 문의전화가 늘어났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운전학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면허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학원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수강료를 저렴하게 한다는 이야기에 현혹돼 섣불리 학원을 결정했다간 수차례에 걸친 재시험등으로 인해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허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운전전문학원 중장비학원 선택 시에는 주변의 평가와 해당 학원의 시스템, 도로주행시험구간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보고 등록하는 것이 좋다. 
 
충북 청주지역에서는 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이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과 중장비자격증 취득이 동시에 가능한 대표적인 운전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청주 인근 오창, 증평 등의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충북 지역을 제외한 서울, 경기, 제주, 대구, 수원 등의 장거리 수강생을 위한 무료 숙박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운전학원은 1종보통, 2종보통,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대형견인), 레카면허(구난차), 소형견인(캠핑카) 2종소형 원동기 등을 매일매일 학원에서 자체시험을 실시하여 쉽고 빠르게 운전면허 취득을 돕고 있으며 지게차기능사 굴삭기기능사 로더기능사 롤러기능사 기중기기능사 천공기기능사 불도저기능사 등의 중장비자격증취득과 운전면허취득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전종합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형지게차 소형굴삭기 소형로더 소형불도저 5톤미만천공기 3톤미만타워크레인 공기압축기 쇄석기등의 소형건설기계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있어 전국적으로도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