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다양한 고민들에 부딪히게 된다.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느냐에 대한 초기 고민부터 어떻게 매장 및 브랜드를 알리는가에 대한 오픈 후 고민 까지, 성공적인 창업은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 속에 이뤄진다. 
 
특히 단순히 브랜드와 매장 위치 정도를 알리는 것 외에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브랜드가 가진 높은 인지도에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이 갖춰진다면 이는 곧 단골고객 확보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매출상승이라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동천점 김수미점주는 건물을 소유하고있는 건물주며 몇달째 공실로 고민하고 있을 때 우연한 기회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알게 됐다고 전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세스에 매력을 느껴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동천점 김수미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 15년차 초등학생인 두 자녀를 키우는 평범한 가정주부이자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동천점을 운영하고있는 김수미 대표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희가 가지고있는 건물의 상가가 몇달째 공실로 비어있어서 창업에 대해 알아보던 중 스터디카페라는 독서실과는 차별화된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답답하지 않고 탁 트인 공간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것을 보고 매력을 느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면서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가맹본부 박선미 슈퍼바이저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차분하게 설명을 잘 해주시고 오너의 마인드와 회사의 비전을 이야기 해주실때 회사에 대한 믿음이 갔습니다. 
 
특히 설명과 여러 자료들을 통해 알게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고 집중이 잘되는 조도와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도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대한 생각으로 잠을 못 이룰 정도로 기대감이 컸습니다.
 
또한, 마케팅부분에 있어서도 제가 창업이 처음이다 보니 불안하고 고민되는 점이 많았는데, 이를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지원해주시는 부분을 알고나서 더욱 신뢰가 커졌습니다. 이후 고심 끝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전략적인 홍보마케팅과 인테리어의 차별화입니다. 창업 초보라 불안감이 있었는데 단계적으로 홍보계획을 알려주시고 체계적으로 따라갈 수 있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터디카페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고 매력을 느끼는 이용 고객들의 모습에서 성공 가능성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가맹본부의 임직원 분들께서 항상 친절하시고 잘 안내해 주시지만 특히 담당이신 박선미 슈퍼바이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 창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매번 긍정적인 이야기로 힘을주시고 마케팅 부분과 매장관리 등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
 
오픈전에도 광주까지 내려오셔서 직접 인테리어 상태와 청소, 궂은일까지 도와주시는 모습에 가족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장 오픈까지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든든한 내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믿음이 가고 감사 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최상의 면학분위기 조성을 기본으로 하는 매장이 되고 싶습니다. 고객분들이 공부하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깨끗하고 청결한 매장 관리를 비롯해 틈틈이 간식도 제공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동천점에서 공부하면 편리하고 좋다” 라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더욱 많은 고객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내집처럼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최근 해가 바뀌기가 무섭게 오르는 최저임금으로 고민하시는  예비창업자님들이 많은 줄 압니다. 하지만 무인시스템을 통한 사업체 운영을 통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면 창업의 시작과 운영 과정에 있어 많은 이득을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한것처럼 여러 정보를 알아보며 최고의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성공 창업에 한발 다가 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다년간의 경험과 전국의 많은 가맹점별 마케팅을 통한 홍보 프로세스를 구축하며 고객들의 방문을 늘리고 있다. 최근 이용 고객의 증가에 맞춘 가맹점 증가를 통해170여개의 가맹계약을 완료하며 업계 1위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1월 고양원당점 오픈에 이어 오는 12월 역시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가맹본부는 연말 다양한 송년회 행사와 함께 11월21(목)부터 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