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 IBK연금보험은 지난 7월부터 대고객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에서 특별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김재석 기자


IBK연금보험은 지난 7월부터 대고객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에서 특별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고 리뉴얼한 웹사이트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온라인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IBK연금보험 스마트 앱은 ▲보험 가입의 모든 절차를 모바일로 완결하는 보험청약시스템 ▲지문 등 바이오 생체 인증 등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청구 서비스 제공 ▲고객이 직접 미래 연금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연금설계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IBK연금보험 장주성 사장은 “스마트 앱을 통해 비대면 업무처리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기존 콜센터 업무를 대체할 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성 향상, 비용 절감효과도 거두고 있다”며, “2020년에는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도입을 통한 단순·반복 업무의 자동화 구현, 보이는 ARS시스템 등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IBK연금보험 스마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