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힘든 국내 경제상황 속 창업 시장 역시 공격적인 투자 및 시스템의 발현 보다 안전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안정적인 수익과 브랜드의 유지가 곧 성공 창업의 기본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 안전성을 알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예비창업자들은 지인을 통해 브랜드를 소개받기도 한다. 사실 각자의 성향과 아이템의따른 관심도가 다르기 때문에 창업 브랜드를 소개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바꿔말하면 이는 성공 창업의 경험이 보장돼 있다는 뜻과도 같다. 창업 경험이 주는 성공 가능성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뭄의 단비같은 일일지도 모른다.
 
요즘 떠오르는 스터디카페 창업에 있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경험의 전수에 적절한 브랜드로 알려져있다. 지인들의 소개로 인해 매장을 오픈하는 창업자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성공적인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시스템이 안착되어 있기 때문이다. 얼마전 지인의 소개를 통해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방역점 김화경 점주는 소개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직원들의 체계적이고 꼼꼼한 지원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했다.
 
체계적인 창업 준비 속 오픈 후 많은 고객유치에 다다르며 성공적으로 매장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한 김화경 점주는 장모님에게도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권유했고 이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화경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방역점 대표 김화경입니다. 전에 미술 전공으로 디자인 관련 업무에 종사하다가 이후 교육학을 전공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 여러 이유로 업무와 학업을 잠시 중단했었는데,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면서 단절된 경력과 공부를 마무리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 공부하기에 좋은 장소가 늘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동네에 있는 스터디카페를 발견하게 됐고 많은 장점을 느꼈습니다. 집중도 있는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공부와 매장 운영을 동시에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선택하게 됐습니다. 
 
Q :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많은 스터디카페 브랜드가 있지만, 처음에 르하임을 선택하게 된 건 지인분들의 추천이었습니다. 아는 지인의 어머님이 르하임 스터디카페 상도점을 운영하면서 지인 분께 숙명여대점 오픈을 도와주셨습니다. 사실, 창업이라는 것이 그리 가벼운 일은 아니어서 가족에게 추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딸에게도 추천해줄 수 있는 브랜드라면 믿고 운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상담과정을 거치면서 느낀 르하임 직원분들의 애사심은 참 관리가 잘 되는 브랜드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전국의 200개에 가까운 가맹점이 있음에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꼼꼼한 관리가 있기에 업계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만큼 군더더기 없이 창업과 운영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르하임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이후 저희 장모님에게도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권유했고 르하임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Q :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 분들이 오픈전은 물론이고 오픈이후에도 각자의 위치에서 서포트를 잘 해주고 계십니다. 많은 브랜드가 오픈에만 목적을 두고 그 이후 관리에 대해 소홀함을 보이기도 하는데, 르하임은 오픈 후에도 고객 유치와 매장 관리를 위해 정성다해 신경써주시는 모습이 다른 곳과는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창업을 하면서 어려운 점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은 창업의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매장 오픈 전 본사에서 진행해주신 사전예약 마케팅을 통해 120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고, 오픈전날 또한 가맹본부 CS담당하시는 슈퍼바이저님의 꼼꼼한 체크를 통해 오픈준비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창업 초기부터 오픈과 그 이후 운영에도 가맹본부 직원분들과 담당 슈퍼바이저님의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 :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 학습자들이 학습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둘 예정입니다. 단순히 스터디카페의 대표가 아닌 공부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온도나 습도, 공기 질, 청결도 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방역점을 찾는 고객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예비창업자 분들께는 브랜드 직원분들의 마음가짐을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은 팁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점주를 위해 노력하고 이해하는 직원들의 모습은 곧 브랜드의 성장이 되고 그 모습이 다시 창업자들에게 보인다면 점주들의 성공으로도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믿을 수 있는 직원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소개를 통한 다양한 지점 확장을 통해 성공 창업 경험을 공유하며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전국 200개의 가맹점 오픈을 앞두며 유명 브랜드 대열에 합류하고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월 안산중앙점, 부산망미점, 부산명지오션시티점, 인천주안역점, 인천삼산점을 비롯 부산괴정역점과 마산삼계점, 화성병점점, 평택시청점, 울산수암점, 부산반여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과 함께 2월 또한 부산벡스코점, 부산정관모전점, 송산신도시점 등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2020년 1월3일(금)부터 5(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하며 다가오는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 시스템에 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