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비미디어, ‘제 27기 미디어 언론홍보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 픽사베이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학원들이 속속 이벤트를 열고 공젹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업계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충성도를 유도해 2020학년도 새학기에 이어가려는 마케팅전략으로 풀이된다.

◇나비미디어, ‘제 27기 미디어 언론홍보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홍보마케팅 서비스기업 나비미디어그룹이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제 27기 미디어 언론홍보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진행한다.


오는 1월 31(토)~2월 1일(일)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광고 및 홍보 교육 과정은 한국스타강사연합회가 후원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인터넷마케팅&온라인 홍보 이해 △검색엔진과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카페 & 인스타그램 홍보마케팅 △UCC 유튜브 동영상 홍보 마케팅 △소셜네트워크 활용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보도자료 작성법 및 릴리즈 △포털뉴스 노출방법 △포털뉴스 실검 활용법 △방송 출연 노하우 (공중파,종편,케이블) △신문&잡지 홍보비법 △TV(시사,다큐,드라마) 홍보 협찬 및 광고 집행 △기자와 홍보인의 관계 등 모듈이다.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개인 대상의 일대 일 심화교육도 가능하다.


◇'제 29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지도사) 자격증 과정' 모집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올해 첫 인성교육 강사(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제 29기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스타강사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인성교육 강사양성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시즌2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1월 31일(토) 서울 강남구 교육장에서 당일(8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수료생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허가 '2급 인성교육 자격증'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번 인성교육 강사 교육과정은 교육그룹더필드, 월간 자랑스런한국인이 후원 협찬한다.


◇비상교육, 초등수학 연산 학습서 ‘개념플러스연산’ 첫 출간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개념을 잡아 연산실력을 높이는 연산 학습서 ‘개념플러스연산’을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개념플러스연산은 초등수학 전 단원의 기초 개념을 쉽고 간결한 ‘한 컷 개념’으로 요약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하고, 초등 방정식 계산 비법을 수록해 빠르고 정확한 연산 능력을 길러주는 연산 전문 교재이다.


교재는 메인 북과 클리닉 북으로 나뉜다. 메인 북은 개념별 연산훈련 문제, 수 감각을 키우는 연산 비법 강의, 연산 평가로 구성했고, 클리닉 북은 개념별로 부족한 연산 실력을 보강할 수 있는 연습 문제로 엮었다.
     
◇edm아이엘츠 인강, 2020년 맞아 아이엘츠 실전 커리큘럼 업데이트


edm아이엘츠 인강(대표 서동성)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아이엘츠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실전 강의를 대규모 업데이트 하고, CDT모의고사를 무료로 배포한다.


국제 영어능력평가시험인 아이엘츠(IELTS)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해외대학 입학, 취업, 이민 등에 활용 가능하며 매년 220만여명이 응시하고 있다.


아이엘츠는 영국에서 출제, 채점되는 시험인 만큼 실전 능력이 특히 중요하다. 이에 edm아이엘츠가 2020년 아이엘츠 단기완성을 위해 최신 경향의 실전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프라임, 나은이는 영친아’ 이벤트


금성출판사가 잉글리시버디 프라임 신규 출시를 기념해 ‘영친아(영어와 친한 아이)’ 슈돌 나은이와 함께하는 ‘잉글리시버디 프라임, 나은이는 영친아’ 이벤트를 2월12일(수)까지 실시한다.


잉글리시버디 프라임은 옥스포드 리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현지의 영어 표현을 익히고 영어의 5대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키며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다양한 맥락 속에서 반복적으로 영어를 연습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스마트 러닝 서비스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또, 잉글리시버디 전문 지도교사의 중점 지도와 학습관리가 더해져 체계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2월12일(수)까지 새롭게 잉글리시버디 프라임 모델로 선정된 슈돌(슈퍼맨이 돌아왔다) 박나은 양과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NE능률, 영어 영역별 컨설팅 세미나 개최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전국의 영어 공부방 선생님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영어 영역별 컨설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어 영역별 컨설팅 세미나’는 혼자 강의와 공부방 운영까지 하는 선생님들을 위해 각 영역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컨설팅 세미나다. 공부방을 운영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영어교습소 또는 공부방 창업에 필요한 영업 신고 방법, 세무 신고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영어 교육 동향과 문법, 쓰기, 파닉스(Phonics: 단어가 가진 소리나 발음을 배우는 교수법) 등 각 영역별 티칭팁 노하우를 알려준다.
     
◇윤선생, 겨울방학 캠프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2020 윤스팀 런닝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윤스팀 런닝캠프는 영어와 게임, 동물 콘텐츠가 융합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친구를 찾아내기 위해 영어를 사용해 특정 코스별 수행할 미션을 받고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단서를 모으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과 공동체 역량을 키우고 창의력, 융합적 사고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실내동물원 ‘더쥬’에서 오는 2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 주 4회 하루에 2차례 운영된다. 진행 시간은 총 2시간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가자 혜택으로 동물원 자유 관람을 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 큐레이션 ‘홈런픽’ 전 학년 확대


스마트 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콘텐츠 큐레이션‘ 홈런픽(PICK)’을 전 학년 서비스로 확대하여 신규 오픈했다.


‘홈런픽’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방대한 콘텐츠 중에서 시기별로 학습자에 유용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고루 학습할 수 있게 하는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기존엔 예비초등 대상 콘텐츠만 있었는데 이번에 전 학년으로 확대했다.


서비스 주기는 2주 간격으로,매월 첫째 주엔 ‘요즘픽’, 셋째 주엔 ‘지식픽’이 오픈된다. 전 학년 공통의 ‘요즘픽’은 시의성 있는 주제나 초등학생들의 관심사를 다루며, 학년군별로 제공되는 ‘지식픽’은 교과지식과 연계된 배경지식을 서비스한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