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업계, 새 학기 앞두고 이벤트 봇물 (사진=한국교육신문연합회 제공)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2020년 경자년(庚子年) 연초에 학업 계획을 세우는 학생들이나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교육업계는 이를 겨냥해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업을 도울 수 있는 강좌를 개설하면서 수강료 할인,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자년, 새로운 학습 계획을 계획한다면 교육업계의 이벤트를 알아보자.

◇쎈닷컴, 쎈기출 강좌 개설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이 2021학년도 수능을 대비하는 쎈기출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쎈닷컴 고등부 전해랑 강사가 수능에 반드시 필요한 개념과 문제 풀이 접근법, 분석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특히 각 대단원을 시작할 때마다 기출 트렌드를 분석해 중요한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출제 의도 등 문제 해석과 풀이법, 자주 실수하는 포인트까지 상세하게 설명해 실전 대비에 도움을 준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영역 기출 유형 전략서 쎈기출은 25년간의 수능, 평가원 등 모든 기출문제를 분석해 최신 수능 출제경향에 적합한 문제를 수록됐다. 개념, 문제 형태, 해결 전략에 따라 문제 유형을 분류하고 접근 전략과 해결 방법을 사고의 흐름에 따라 단계별로 자세히 정리했다. 쎈기출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쎈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원교육, 회원들대상 자사 도서 증정 이벤트 


장원교육이 신규 입회하는 회원들에게 자사 도서를 증정하는 행사를 2월까지 실시한다. 신청 과목 수에 따라 만화 세계사(양장본), 만화 한국사(양장본), 한국고전, 우리역사 용어사전 등 장원교육의 인기 도서를 선물한다.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학습 용어를 다루는 '어휘나무', 기초 계산력과 연산 감각을 길러주는 '아이별맞춤수학', 개념 통달 학습법이 적용된 초등 수학 학습지 '아이별교과수학' 등 어휘, 한국사, 수학, 한글, 중국어 등 다양한 과목별 학습지를 선보이고 있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 목적과 개별 수준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학습지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dm아트유학, ‘캐나다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유학 정보 공개


edm아트유학은 새해를 맞아 캐나다 유학, 취업, 이민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취업이 잘되는 전공인 ‘캐나다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유학 정보를 공개했다. 캐나다는 2년 이상의 전문대학을 졸업하면 3년의 취업비자가 발급되며, 6개월~1년 이상 풀타임 근무를 진행하면 이민이 가능하다. 유학과 함께 자녀 무상교육, 배우자 취업비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캐나다 2년제 컬리지의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전공은 실무 중심 교육과 안정적인 교육환경으로 누구나 유학 후 해외 취업, 이민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edm아트유학은 캐나다 컬리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포트폴리오부터 유학준비까지 가능한 올인원 서비스를 지원하며,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일대일 맞춤 무료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좋은책신사고, '올킬 유형N제', '수능 1교시' 체험단 모집


좋은책신사고가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올해 고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간 참고서 '올킬 유형N제', '수능 1교시' 체험단을 각각 200명씩 총 40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신청 도서를 1권씩 제공하며 겨울방학 동안 참고서로 학습한 후기를 개인 블로그 등 SNS에 작성하면 된다. 참고서 별로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발해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고등 과학 문제집 '올킬 유형N제'는 수능 등 각종 기출문제를 개념, 자료, 문제 풀이 방법에 따라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 해결 전략을 제시하고 있어 효율적인 실전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수능 1교시'는 2022학년도 수능 국어 영역 기본서로 기출문제와 유사한 예상 문제를 1:1로 수록해 수능 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대표 유형을 확실히 익힐 수 있다. 체험단 모집 마감 일정은 '올킬 유형N제'가 1월 22일, '수능 1교시'가 1월 29일이며 신청 도서 정보는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설날, 설레는 만남’ 페이스북 이벤트


금성출판사의 초등 전과목 공부방인 푸르넷 공부방은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설날, 설레는 만남’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푸르넷 공부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한 뒤, ‘설날은 역시 ( ), 공부는 역시 푸르넷’ 문장을 완성하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는 1월21일(화)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2일(수) 푸르넷 공부방 페이스북에 공지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10분께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를 전달한다. 푸르넷 공부방은 온, 오프라인이 연계된 학습 시스템에 전문 지도교사의 밀착관리가 더해진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으로,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6일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개강하고 픽스딜 패키지 행사를 진행한다. 사회복지사2급은 올해부터 자격기준이 강화되면서 이수 과목이 추가돼 학습기간과 비용이 늘어나지만, 픽스딜 패키지를 이용하면 작년과 동일한 비용으로 총 16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픽스딜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이 만든 무상담 패키지로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고 학습 플래너의 관리 없이 진행하는 대신 가격을 낮춘 것으로 유명하다. 해당 과정은 16일 개강하며,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받는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인성교육 강사(지도사) 자격증 과정 참가자 모집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올해 첫 인성교육 강사(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제 29기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스타강사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인성교육 강사양성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시즌2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1월 31일(토) 서울 강남구 교육장에서 당일(8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수료생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허가 '2급 인성교육 자격증'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번 인성교육 강사 교육과정은 교육그룹더필드, 월간 자랑스런한국인이 후원 협찬한다.


◇나비미디어그룹, ‘제 27기 미디어 언론홍보전문가' 자격증 과정 진행


홍보마케팅 서비스기업 나비미디어그룹이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제 27기 미디어 언론홍보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진행한다. 오는 1월 31(토)~2월 1일(일)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광고 및 홍보 교육 과정은 한국스타강사연합회가 후원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인터넷마케팅&온라인 홍보 이해 △검색엔진과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카페 & 인스타그램 홍보마케팅 △UCC 유튜브 동영상 홍보 마케팅 △소셜네트워크 활용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보도자료 작성법 및 릴리즈 △포털뉴스 노출방법 △포털뉴스 실검 활용법 △방송 출연 노하우 (공중파,종편,케이블) △신문&잡지 홍보비법 △TV(시사,다큐,드라마) 홍보 협찬 및 광고 집행 △기자와 홍보인의 관계 등 모듈이다.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개인 대상의 일대 일 심화교육도 가능하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