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건강용품 전문브랜드 닥터윙에서 수면 환경 개선을 위한 기능성 베개 ‘닥터윙 숙면베개’를 출시하였다.
 
닥터윙 숙면베개는 뒤척임이 많은 현대인들의 잠자리에 최적화된 기능성 베개로, 어떤 수면자세에서도 머리와 어깨, 목의 하중을 지탱하면서 안정적으로 체압을 분산시켜주어 안락한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일반적인 경추베개와는 달리 닥터윙 베개 안에는 약 1,000만개의 마이크로 에어볼이 들어있어, 수면자세에 따라 목 뒤 C자형 경추, 어깨, 귀 등 요철부위 주변 빈 공간을 메꾸며 특정부위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에어볼은 물을 흡수하지 않고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되어있어 통세탁이 용이하며 건조시간 역시 짧아 위생관리가 비교적 간편한 편이다.
 
수면시간이 많게는 하루 24시간 중 1/3을 차지하는 만큼 같은 시간을 피부와 맞닿아 있는 베개의소재 역시 베개의 기능만큼이나 중요하다.
 
닥터윙 숙면베개는 종종 침구류에서 검출되는 것으로 알려진 방사성물질 라돈에 안전한 제품으로,포름알데히드를 포함해 여러 유해물질의 불검출 인증, 항곰팡이, 항균 성능 등을 검증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처음 제품을 받으면 손으로 압력을 가하여 자신의 체형에 맞는 베개높이, 형태 등을 잡아주거나,누워서 머리와 목, 어깨 등을 움직이며 편한 자세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길들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보통은 눕는 자세에 따라 자유자재로 베개가 체압을 잡아주다 보니 2~3일 정도면 금방 적응할 수 있다고 한다.
 
닥터윙 숙면베게를 출시한 ㈜유비윈 담당자에 따르면 “사람이 자는 동안 흘리는 땀의 양은 평균 150~200ML 정도로 상당수 베개에 흡수된다. 피부와 맞닿아 있는 베개가 젖어 있는 상태에서 오래도록 방치되면 균류와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된다”며 “통세탁이 어려운 솜베개, 라텍스베개는 베개커버만을 교체하여 사용하지만 닥터윙 숙면베개는 언제든 세탁기에 넣어 빨아 쓸 수 있어 위생관리가 편리하다”고 전했다.
 
닥터윙 숙면베개는 구성품으로 속배게와 베개커버, 세탁망이 함께 제공되며, 11번가, 지마켓, 옥션,쿠팡, 위메프 등에서 마약베개, 바디필로우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