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쿠팡, 밸런타이데이 스토어 관련 이미지    

2020년도 밸런타인데이가 열흘 남은 오늘, 각 기업들은 각종 이벤트와 맞춤형 상품을 기획하며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쿠팡, 밸런타인 스토어 오픈
 
우선 쿠팡은 지난 31일부터 초콜릿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한 '밸런타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포장용품', '공연/여행'등의 카테고리로 구성하였으며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남,여 인기 선물용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하였고 디지털기기 선물인 전기면도기, 게임기 등도 프로모션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오는 14일인 밸런타인데이 당일 새벽도착 보장의 '꽃다발 & 케이크 사전예약행사'도 2월 6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이다야커피, '봉봉 쇼콜라' 출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초콜릿 신제품 ‘이디야 봉봉 쇼콜라’를 4일 출시했다.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제품으로 1만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봉봉 쇼콜라(BonBon Chocolat)’는 한 입 크기의 초콜릿 과자를 뜻하는 프랑스어이며 이번 제품은 초콜릿색과 빨간색 두 종류의 하트 모양 초콜릿으로 구성됐다.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박스로 포장되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에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이번 초콜릿 신제품은 초콜릿 안에 진한 다크초콜릿 가나슈가 채워진 ‘다크하트봉봉’과 부드러운 밀크초콜릿 가나슈가 채워진 ‘레드하트봉봉’으로 구성되어 두 종류 초콜릿의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나슈는 초콜릿과 우유 크림을 섞어 만든 초콜릿이다.
 
이디야커피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BC카드 QR코드 결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BC페이북 QR결제'(BC카드 간편 결제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9,900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 1인 1회에 한하여 3,000원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롯데호텔서울,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4종 선보여
 
▲ 사진 = 롯데호텔서울 델리카한스,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롯데호텔서울 델리카한스에서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꿈꾸는 연인들을 위해 달콤함과 사랑스러움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4종의 케이크와 케이크팝, 머랭쿠키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판매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다.
 
지난해부터 모스키노, 지방시, 샹테카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매 시즌 특별한 디저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롯데호텔서울이 케이크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롯데호텔서울 디저트를 책임지고 있는 나성주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의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의 결과, 2019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이 전년도 보다 20% 이상 증가한 바 있다.
 
어느 때 보다 큰 기대 속에 출시된 이번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는 달리, 연인끼리 먹기에 부담 없는 크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다. 또한, 예술성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플라워 데코레이션이 눈길을 끌며 밸런타인데이를 사랑스러운 핑크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