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에서 제주도나 부산 등 국내 여행을 비행기로 떠난다면 일반적으로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비행기를 이용한 국내 여행은 이동으로 인한 피로도가 타 교통수단에 비해 적다. 특히 제주는 비행기를 이용해 1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이러한 김포공항은 서울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높고, 꼭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자차를 이용해서도 쉽게 갈 수 있다.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노약자 및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수하물이 많은 여행객들이 자차를 이용한다.

최근 김포공항을 자차로 이용하는 탑승객들은 비싼 주차요금의 공영주차장 대신 주차대행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공영주차장의 주차비에 부담을 느껴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설 주차장(주차대행)을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주차대행업체의 수요가 많이 발생하자 일부 불법 대행업체, 불법 발렛파킹업체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불법 대행업체들은 주차요금이 저렴하다는 것과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홍보를 하고 있으나 이들은 실제로 주차장을 보유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소비자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업체선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공항 주차대행 정식 업체 ‘SK주차장’이 평일 8천원, 주말 1만3천원에 안전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해 자차 공항이용객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주차장 측이 제시하는 금액은 김포공항 공영주차장과 비교해 60% 가량 저렴한 비용이다.

저렴한 금액 외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2일 이상 이용객에 한하여 발렛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특히 실내주차장이라 홍보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김포공항과 다소 거리가 떨어진 마곡지구(공항에서 왕복 15km)에 위치해 있는 반면, 김포공항에서 약 1.5km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셔틀을 이용할 경우 공항과 3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모든 기사들은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불미스러운 사고에도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용객이 차량을 접수할 때 발렛보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실시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주차장 관계자는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인천공항 주차비,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도 함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