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유동완 기자]

▲ 4세대 크롬소프트 20=캘러웨이골프 제공    

최근 몇 년간 골프볼 시장에서 큰 상승세를 보이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캘러웨이골프가 4세대 크롬소프트 20 골프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소프트볼 시장의 선구자인 캘러웨이골프는 지난 2015년 크롬소프트 볼을 통해 타구감과 비거리는 공존할 수 없다는 골프계의 상식을 전환, 2018년 골프볼 분야 최초 첨단 소재 ‘그래핀’을 골프볼에 접목해 파격적인 비거리와 완벽한 컨트롤, 극도의 부드러움을 갖춘 3세대 크롬소프트 볼을 출시했다.

최근 캘러웨이골프는 골프볼 분야 R&D 투자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미국 메사추세츠주 치코피에 위치한 공장에 600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도입, 많은 기업들이 생산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중국 및 동남아로 생산기지를 옮기고 있는 것과는 정 반대의 행보다.

특히, 캘러웨이골프는 업계 최초로 3D X-RAY 장비를 도입해 볼의 코어가 중앙에 위치했는지, 디자인에 문제가 없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불량품이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되었다.

크롬소프트 20은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은 그래핀을 아웃코어에 삽입해 이너 코어사이즈를 과거 모델 대비 약 34%가량 키운 것이 특징으로, 커진 이너 코어는 더 높은 탄도와 낮은 스핀을 발생시켜 향상된 비거리를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과거 모델 대비 향상된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은 자체 R&D 역량을 믿고 생산 설비에 600억원을 투자한 변화로 탄생한 크롬소프트 20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스포츠산업기술센터(KIGOS)에서 3세대와 4세대 크롬소프트의 비거리 측정 로봇테스트를 진행했다.

유동완 기자 golfyoo@sundog.kr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