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유동완 기자]

▲ '골프 전설' 잭 니클라우스와 세계 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사진=골프채널    

‘골프 전설’ 잭 니클라우스(미국)가 11월로 연기된 ‘명인 열전’ 마스터스 우승 후보로 세계 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를 지목했다.

9일(한국시간) 美 골프전문매체 골프채널과 인터뷰에 나선 니클라우스는 “매킬로이는 가을에 더 잘 뛰는 것 같다.”라며, “투어 챔피언십도 두 차례 우승한 로리에게 11월 열리는 마스터스는 분명 유리한 스케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시점으로 되돌아가 보면, 이번 주 9일부터 나흘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에서 개막을 알려야 할 마스터스 토너먼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11월로 연기됐다.

마스터스가 4월이 아닌 다른 달에 열리는 경우는 1회 대회였던 1934년(3월)을 제외하고 86년 만에 첫 사례이다.

니클라우스가 마스터스 우승자로 지목한 매킬로이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4대 메이저대회 중 마스터스 우승을 기록하지 못해 커리어 그랜드 슬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US 오픈(2011년)을 시작으로, PGA 챔피언십(2012, 14년), 브리티시오픈(디오픈. 2014년)까지 석권한 매킬로이는 2015년 마스터스 4위가 최고의 성적이다.

2019~2020 PGA 투어 시즌 6차례 출전한 매킬로이는 1차례 우승 포함, 출전 대회 모두 TOP 5에 이름을 올리며 4월 마스터스 우승 후보로 손색이 없었지만 코로나19로 아쉬움이 가득한 현실이다.

올해 초 약 5년간의 공백을 깨고 세계 랭킹 1위에 복귀한 매킬로이는 지난해 4차례 우승을 차지했는데, 여기에는 지난해 11월 WGC-HSBC챔피언스 우승이 포함된다.

PGA 투어 통산 18승의 매킬로이는 유러피언투어 14승을 기록 중이다. 매킬로이의 우승 시기로는 PGA 투어가 8월 이후 9승을 거두었고, 유러피언투어는 11월에 3승을 추가하는 등 유독 가을에 강한 가을 사나이다.

한편, 오거스타 내셔널의 마스터스 일정 변경 능력에 대해 비관적이었던 니클라우스는 “마스터스가 열릴 줄은 몰랐다. 그저 그것에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11월에 경기 하는 것은 분명 우승자가 없는 것보다 낫다.”라고 토로했다.

유동완 기자 golfyoo@sundog.kr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