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류와 지구에 벌어지는 일들이 종말을 의미할까? 아니면 경고일까? 다양한 기후의 변화로 인해 폭설, 토네이도, 우박 등으로 지구는 몸살을 앓기 시작했고, 그 예로 호주에서는 대형산불, 필리핀에서는 화산 폭발, 4000억의 메뚜기 떼의 출몰, 그리고 전세계가 겪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형 확산으로 인해, 식량과 마스크를 비롯한 방호용품의 부족사태를 직면하면서, 인류는 새로운 형태의 전쟁을 겪고 있다.

다양한 재해로, 재난 시 대응해야 할 다양한 준비와 방안이 필요해졌고, 적절한 대응과 지속적인 예방을 위한 마스크 프로젝트가 출범하였다.

마스크 프로젝트의 마스크 의미는 “보호와 예방”이라는 키워드를 담고 있으며, 현재의 재난 상태에서 전세계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의미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현재 제일 부족함을 겪고 있는 마스크는 원재료의 가격 상승으로, 수많은 기업이 생산을 하고 있어도, 가격은 터무니없이 오르고 있어, 그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마스크의 품귀현상이 아주 심각하다.

이 시기를 노려, 공장과 유통 업자들은 심각하게 가격을 부풀리거나, 매점매석, 사기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증가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마스크팀은 재난 시 가장 필요한 공급, 정보, 신뢰, 유통망구축이라는 4가지의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스크팀은 홈페이지 통해, 공급을 원하는 전세계의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원활한 공급을 하기 위하여, 50만개의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와 35만개의 의료용 라텍스 장갑, 10만개의 손소독제를 현물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500만장이상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는 한국, 중국의 다양한 기업 및 공장과 납품 계약을 체결하였다. 그리고 원재료, 온도계 등의 다양한 방호용품과, 쌀, 라면, 미네랄 워터 및 다양한 식량과 생활용품에 대한 공장 및 회사들과의 계약을 완료함으로 다양한 공급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재 많은 물량을 미국과 유럽, 몽골 등에 수출하고 있다.

정보에 중요성을 인식해 유저가 MASK APP를 통해 매일의 다양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정보와 자가진단, 핸드북 등을 포함한, 공급자와 구매자가 서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설명에 따르면 마스크의 투명한 가격 공개와 사기 발생을 줄이기 위하여, 고안된 마스크 2020 프로젝트는 정상 무역 신용장을 진행하기 어려운 쇼트 상태에서, 신뢰가 가능한 블록체인 암호화폐 신용장을 도입하였으며, 더 나아가 매일의 마스크 가격 시세와 변조 없는 인증서(CE, FDA등)의 검증, 사기 거래의 해결 방안, 공장 들과의 직거래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성하였다.
 

마스크팀이 구현한 블록체인 암호화폐 신용장은 마스크 토큰 사이트에서 구매하거나,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확정하면, 마스크팀 도우미와 함께 3자 전자계약을 체결 시킨 후, 지정된 거래소를 통해서 USDT로 마스크 토큰을 구매한 뒤 락업한다. 그리고 마스크팀은72시간 내에 구매 물건을 배송하고, DHL 국제 택배 배송장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것이며, 구매자가 DHL에 배송확인을 완료하면, 토큰 락업이 해지된다.

단, 72시간 혹은 초기 계약대로 이행되지 않을 경우, 락업한 마스크 토큰은 자동 해지되고, 마스크 토큰을 구매당시의 USDT 가격으로 교환할 수 있다. MASK 토큰은 VISA카드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세계 10위의안의 거래소에 상장 계약을 마무리하고, 4월내 상장할 계획이다.

현재 마스크 팀은 전세계 77억 인구에게 유사시 가장 빠르게 공급과 유통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간 상거래 플랫폼의 글로벌 노드 유치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유통망 구축을 시작한다.

네트워크는 20,200개이고, 국가급 골든슈퍼노드, 도시별 실버슈퍼노드, 지역별 슈퍼노드, 국가 산하의 기업형 노드, 그리고 지역별 상점, 유저 등으로 구성되며, 인구 20만 ~ 50만당 1개의 노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역별 노드들은 지역 상점과 유저를 유치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데, 모든 상점의 데이터가 이미 플랫폼에 존재하여, 아주 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마스크팀의 2020 MEMBERS 글로벌 노드들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플랫폼은 유저, 상점, 슈퍼노드 등 크게 3가지 참여자가 있으며, 모두가 보상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유저는 현금을 투자하지 않고, 플랫폼에서 매일 액션형 채굴을 통해 보상을 받으며, 매일 시간별로 접속하게 되고, 상점은 매일 활성화된 유저에게 실시간으로 상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슈퍼노드는 유저가 채굴한 보상과 아래의 노드에 의해 채굴된 보상 중 일부를 지급받게 된다. 플랫폼은 5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후 마스크 토큰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마스크 토큰의 2020 MEMBERS의 핵심은 전세계 모든 지역에 신뢰할 수 있는 거점 네트워크를 구축 후 지금과 같은 재난 시 신속하게 공급과 유통이 가능하게 하며, 평소에는 다양한 제품의 배달 유통 채널로 운영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4월 18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WBFEX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마스크 프로젝트의 공동창업자인 데니얼은 “코로나라는 재난을 활용한 토큰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다소 있지만, 우린 기부라는 건전한 동기로 시작을 하게 되어, 몽골대사관, 베이징공업대등 다양한 곳에 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이해한 다양한 공급자 파트너들의 참여로 인해, 좀 더 나은 실물 경제 기반의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으로, 미처 구입하지 못한 마스크와 방호용품, 식료품을 안전하게 공급 받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