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터디는 프리미엄 독서실창업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하우스터디는 과거의 칙칙하고 어두웠던 독서실을 탈피하여 2000년대 들어 유행한 ‘카공족’을 위한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취향 변화에 맞춰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젊은 수험생들의 취향에 맞는 모던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에서는 오랫동안 공부하기에 눈치 보이고, 옛날 독서실이라고 하면 어둡고 좁은 곳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난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가 발전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전했다.

하우스터디에는 수능 수험생들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대학생, 취준생, 공무원 준비생, 자격증 취득생 등 넓은 연령층 수험생들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하우스터디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에는 휴게공간이 준비돼 있으며 그룹 스터디를 위한 회의형 공간도 따로 만들어 놓아 미리 예약만 한다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스터디룸도 구비되어 있다.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를 방문하는 수험생들은 일정 기간 정액제로 사용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시간 단위로도 지불이 가능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방문하여 공부할 수 있다. 주 단위, 년 단위로도 결재가 가능하며 1년 300시간 이용권 등도 있다. 여기에 하우스터디는 무료로 간단한 음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 적용으로 출입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늦게까지 공부하고 집에 돌아가는 수험생들의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다양한 요금제 결제와 자유롭게 좌석 선택이 가능하다.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 매장업주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어 운영비를 크게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매출 상황 파악은 물론 냉난방 컨트롤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