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라지 사이즈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혜택을 선보인다.     © 김건우


최근 유통업계가 50% 이상 할인, 1+1 프로모션 등 ‘통 큰 할인 혜택’을 펼치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 최대 50% 할인, 패션 브랜드 슈퍼 세일 등 다양한 업종에서 파격 할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식품∙외식업계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고 있는 모양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대표적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라지 사이즈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방문 포장으로만 누릴 수 있었던 1+1 혜택을 배달로도 즐길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프로모션 대상은 파파존스 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리쉬 포테이토,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과 신메뉴 피자인 치폴레 치킨 피자,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등 5종이다. 동일 피자는 물론 교차 주문도 가능해 베스트 메뉴와 신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2판까지 구매가 가능해 4판을 2판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대상 메뉴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신메뉴 2종이다. ‘치폴레 치킨 피자’는 멕시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폴레 소스와 부드러운 마요 소스의 조화를 바탕으로 매콤한 핫 치킨과 할라페뇨가 토핑되어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와 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가 올려져 도우 끝부분의 크런치함을 살린 투치즈 크러스트로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해 말 출시된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가 통째로 올라갔다. 여기에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체다 감자 무스, 피클 랠리쉬가 토핑이 된 정통 아메리칸 피자로, 독특한 비주얼과 미국 본연의 맛을 강점 삼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이번 1+1 프로모션은 매장 방문 포장 시는 물론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한 주문 시 배달로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최대 4가지 종류의 맛을 골고루 맛볼 기회인 만큼,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파파존스 피자의 프리미엄 피자를 두루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선호도 높은 메뉴를 반값으로 선보이는 곳도 있다. 버거킹은 6월 한 달간 KT 고객 대상 버거킹 콤보 4종을 최대 50% 할인한다. 할인 콤보는 더콰트로치즈콤보, 몬스터와퍼콤보, 허니칠리킹치킨콤보, 치즈와퍼주니어콤보 등으로 버거킹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아워홈은 6월까지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히 ‘동치미 물냉면(2개)+고추장삼겹살’, ‘함흥 비빔냉면(2개)+쫄깃담백편육’ 등 기획세트 5종을 최대 52% 할인하는 등  여름 시즌 냉면 수요 증가에 대응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