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는 ㈜음식생각(대표 김달회)의 대표적인 한식브랜드 ‘짚신매운갈비찜’이 다수의 신규가맹점이 동시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가맹점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새롭게 오픈된 ‘짚신매운갈비찜’ 가맹점으로는 울산 울주점과 인천 영도점이 대표적이며 아산 용화점, 영종운서점도 오픈을 앞두고 현재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해당 가맹점 외에도 현재 다수의 추가 가맹점 계약 및 오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식생각 측은 오랜 경기불황 상태에서는 외식업창업 희망자가 늘지만 그만큼 경쟁도 심화되어 검증된 외식업창업 브랜드가 아닌 이상 쉽게 뛰어들기 힘들기에 이런 점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어필되어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가맹점 확대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음식생각은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진 가맹 가능지역을 국내 대표적인 100대 상권들을 모두 분석한 후 유동인구까지 조사한 뒤 데이터화하여 예비창업자에게 공개하고 있어 원하는 창업지역 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음식생각은 "자체 물류시스템 구축과 균일한 맛의 유지를 위한 레시피 개발, 최소인력 운영 혹은 가족운영으로도 충분한 손쉬운 매장운영 매뉴얼 등과 함께 배달과 포장에도 적절한 메뉴라는 점은 오픈 후 운영부담도 줄여주는 요소가 되고 있다"라며 "창업자금 부족으로 고민인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움 없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짚신매운갈비찜’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가미한 돼지갈비찜과 소갈비찜 두 가지 메뉴로 2008년부터 12년 이상을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한식 창업 브랜드다. 골목상권에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른 만큼 소규모 가맹점부터 대형 가맹점에 이르기까지 오픈 전부터 운영 중 각 시점에 따라 가맹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음식생각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되는 신규가맹점들이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본사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새로이 짚신가족이 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는 지속 모집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짚신매운갈비찜’의 전국 가맹점에 대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