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브라이트=오원상] 사이버국가고시센터가 3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바로 사이버국가고시센터가 ‘2020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일시와 장소 및 응시자 준수사항을 공개 했기 때문.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은 오는 7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40분까지 100분간 전국 17개 시·도 426개 시험장에서 시행된다.

인사처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시험장소(학교)가 폐쇄될 경우 다른 시험장에서 시험을 시행하며, 변경 장소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사전에 안내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처는 시험 장소 공고와 함께 응시자 준수사항도 함께 전했다. 응시생은 시험당일 오전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감독관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시험실은 오전 8시 이후 개방한다.
 
이번 시험에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다.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없으며,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신청을 거쳐 보건당국과의 협의 후 안전에 이상이 없을 때 별도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3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자진신고시스템 또는 공고에 게시한 전화번호로 유선신청할 수 있다.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본인 확인을 위해 응시표와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이때, 공무원증, 학생증, 자격수첩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필기시험 시 유의사항도 전했다. 먼저 답안지 기재는 반드시 컴퓨터용 흑색사인펜만을 사용해야 한다. 답란을 전부 채우지 않거나, 번짐 등으로 두 개 이상의 답란에 표기된 경우, 농도가 옅은 경우 등 바르게 표기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 책임이다. 또한 예비 표기를 해 중복 답으로 판독된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표기한 답안을 수정할 경우에는 응시자 본인이 가져온 수정테이프만을 사용해야 한다. 수정액 또는 수정스티커 등은 사용할 수 없으며, 답안지 상단의 타이밍마크를 절대 훼손해서도 안 된다.
 
가산점을 받고자 하는 응시생은 필기시험 시행 전일인 7월 10일까지 해당 요건을 갖춰야 한다. 가산점 등록 기간은 7월 11일(토) 오후 1시부터 7월 13일(월) 오후 9시까지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의 ‘원서접수-가산점등록/확인’란에 접속해 가산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이번 시험의 정답 가안은 시험 당일인 7월 11일(토) 오후 2시에 공개된다. 이의제기는 7월 11일(토) 오후 6시부터 14일(화) 오후 6시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정답 이의제기’란을 통해 할 수 있다. 


필기시험 점수는 7월 28일(화) 오전 9시부터 29일(수) 오후 9시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성적사전공개/이의제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