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전세계 대학생 온라인 교류의 장 '월드캠프' 26일 개막

코로나19 극복, 국제감각·인성 겸비한 차세대 리더로…22일까지 접수

최영주 | 기사입력 2020/07/17 [15:40]

국제청소년연합, 전세계 대학생 온라인 교류의 장 '월드캠프' 26일 개막

코로나19 극복, 국제감각·인성 겸비한 차세대 리더로…22일까지 접수

최영주 | 입력 : 2020/07/17 [15:40]


[뉴스브라이트=최영주] 국제청소년연합(IYF)은 전 세계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IYF 온라인 월드캠프'를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과 함께 IYF의 대표 프로그램인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한국에서 개최되는 청소년·대학생 국제교류 행사다.


참가 접수는 22일까지 월드캠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YouTube)와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진행된다.


IYF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입학연기, 온라인 수업 전환, 비대면 일상이 5개월째 지속되며,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에게 이번 캠프를 통해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면을 가꾸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로 23회째인 이번 캠프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연(댄스, 클래식), 아카데미, 장기자랑, 그룹활동, 명사초청 '마인드강연'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캠프를 주최하는 IYF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대학생,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목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한다"며 "이번 온라인 월드캠프를 통해 고립된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이 용기와 활력을 얻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