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AI역량검사 개발사인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은 지난 7월 30일부터 잡플렉스(JOBFLEX) 플랫폼을 통해 AI역량검사 연습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직자들은 제한 조건 없이 잡플렉스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AI역량검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연습검사는 AI역량검사 응시 과정과 똑같이 환경체크, 성향파악, 전략게임, 영상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응시자들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30분 정도로 압축되어 있다.


AI역량검사는 신경과학과 인공지능 기반의 역량 프로파일 검사로 검사 과정 동안 주어지는 자극에 대해 제대로 반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반응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든 후 응시하는 것이 필수로 여겨진다.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은 지원자가 연습과정을 통해 자신의 반응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드는 것을 도와준다.


잡플렉스 플랫폼을 개발한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의 김상훈 팀장은 “AI역량검사 개발사의 공식적인 튜토리얼이 없어서 구직자들이 그동안 학습효과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유료 컨설팅 등에 노출되는 것이 안타까웠다”라며, “지식이나 암기테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잡플렉스 연습검사를 통해 응시프로세스를 미리 이해하고 연습해서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잡플렉스 AI역량검사 튜토리얼 버전에는 튜토리얼 외에도 실제 AI역량검사 응시 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 360도 환경체크와 구직자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담은 △ FAQ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AI역량검사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직자들은 평소 AI역량검사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에 대한 AI역량검사 개발사로 부터 공식적인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