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대학중점연구소 현판식


[뉴스브라이트=김두영]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0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9년간 약 88억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융복합기반 기술을 이용한 감염병-매개곤충 제어 플랫폼 구축’에 대한 교육/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국책연구소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센터는 지난 24일 인천대 송도캠퍼스 생명관(29호관) 3층에 위치한 연구센터에서 ‘교육부지정 2020 대학중점연구소’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은 양운근 총장직무대리의 축사를 비롯해 연구소 목표, 비전 및 추진 방안, 연구실 소개, 테이프 컷팅,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식 대외협력 부총장, 옥우석 연구처장/산학협력단장 등 약 20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는 유전체 분석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감염병-매개곤충 자원화, 초고속물질스크리닝, AI 및 바이오센서기술 등을 이용한 감염병-매개곤충 제어기술, 밀폐형 연구시설 등을 구축할 예정이며, 나아가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인천광역시 및 해외 유수 기관들과 감염병 관련 교육/연구 네트워크 및 국내 최초로 감염병 매개체 인재양성을 위한 구체적인 학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양운근 총장 직무대리는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을 통해 인천대학교가 바이오 특성화 대학으로 한 걸음 더 발돋움하고,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