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브랜치 포스터


[뉴스브라이트=김두영]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인천 스타트업파크 참여기업과 인천지역 대학생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브랜치(Startup Branch)’를 12일부터 5주간 진행한다.
 
스타트업 브랜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참여기업의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기업실무와 창업 노하우를 대학생들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우수 참여 학생에 대한 고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인천지역 내의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학과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8일부터 모집 공고를 통해 총 12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했다.
 
멘토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참여기업 중에서 스타트업 브랜치 사업에 함께 할 의사를 밝힌 기업들을 대상으로 참여 대학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소닉더치코리아를 선정했다.
 
㈜소닉더치코리아는 음파진동을 통해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분쇄한 원두를 상온이나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쓴 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를 5분만에 추출하는 커피머신을 개발한 회사이다.
 
참여학생은 총 5회의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소닉더치코리아로부터 직접 기술 및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실제 창업을 도전하면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까지의 노하우, 앞으로의 창업 방향 등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대표와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진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참여자에게는 ㈜소닉더치코리아에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중국의 중관촌,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을 목표로 민간운영사(신한금융그룹, 셀트리온), 액셀러레이터, 대학(연세대, 인하대, 인천대, 세종대, 청운대)이 거버넌스를 구축, 현재 200여개사의 실증, 투자,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김충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이번 스타트업과 인천지역 대학생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인천지역 대학생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구성해 산·학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