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오현지]착한 먹거리 전문유통 미소드림쇼핑몰에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평농협과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된장과 고추장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 2년 숙성과정을 거친 지평농협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     © 오현지

미소드림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지평농협 한식된장은 2년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을 낸다. 물 맑은 양평에서 생산된 지평에서 만든 된장으로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하여 된장 본연의 감칠맛을 살렸다. 
 
지평농협의 메주 생산 과정은 특별하다. 조합원이 생산한 국내산 콩만 삶아 메주를 만든다. 완성된 메주는 황토방에서 숙성시킨다. 또한 2년 이상 묵혀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만든다. 따라서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난다.
 
미소드림과 지평농협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판매하는 토움 찹쌀 고추장도 국내산 재료로 만든다. 고춧가루, 찹쌀가루, 메줏가루, 천일염, 엿기름은 국내산 재료로만 사용해 맛있는 매운맛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지평농협 한식된장에 쓰이는 메주로 토움 찹쌀 고추장을 만들어 품질을 높였다. 

▲ 미소드림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지평농협의 토움 찹쌀 고추장     © 오현지

미소드림쇼핑몰 쇼핑몰 관계자는 “오랜 전통의 노하우와 국내산 재료 사용, 역사가 깊은 전통 방식에 따라 숙성 및 발효시킨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을 판매하고 있다”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통식품 인증을 받아 신뢰도를 높였다. 우리 고유의 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지평농협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을 만나볼 수 있는 NH농협 이벤트     © 오현지

한편 지평농협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NH농협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주머니통장’과 ‘지평농협 된장 고추장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중 하나로 ‘나에게 쓰는 편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평농협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이 숙성되는 ‘2년’에 초점을 맞춰 ‘2년 뒤의 나는 어떤 사람이 될까’를 상상하며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보내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지평농협 한식된장과 토움 찹쌀 고추장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NH멤버스 앱과 NH멤버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