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함께 ‘나는 강사다!’ 콘테스트를 통해 장애인 강사 양성 및 활동 지원을 도모한다.
 
2021년도 장애인식개선교육 사업에 함께할 재능 있는 장애인 강사 모집을 위해 따뜻한동행은 지원분야에 대한 활동의지와 실제 참여 가능성, 역량 등을 고려하여 랜선 오디션 및 심사위원단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5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신의 재능을 기반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서류 및 10분 이내의 모의 강의 또는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성 및 활동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 영상을 따뜻한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2월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상금(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_2명 각 70만 원, 특별상_2명 각 50만 원)을 수여하고,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자격 취득을 지원하며, 실제 따뜻한동행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한편,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활동 지원과 국제개발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다.
 
따뜻한동행은 2017년도부터 사단법인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등의 후원으로 장애체육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양성 사업을 3년간 성공적으로 실시해왔으며, 내년부터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영역을 포함하여 ‘장애체육인’, ‘장애예술인’, ‘장애인유튜버’ 등 강사 영역을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