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플랫폼 브릭씨 운영사인 애드히어로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e커머스 시장을 겨냥한 공동구매 정보 제공 플랫폼 ‘공구헌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동구매란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엄선한 제품을 정해진 시간 내에 온라인 팝업스토어 형태로 판매하는 유통 방식이다. 

공구헌터는 SNS에 등록되어 진행 중인 공동구매 소식을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활용해 자동 수집하고 한데 모아 제공한다. 

수집된 정보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전시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판매자는 자신의 공동구매 정보를 공구헌터에 무료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공구헌터는 판매 중인 제품을 홍보해 줄 유용한 마케팅 도구 역할을 한다.
 
애드히어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브릭씨’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6만여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12월 브릭씨 서비스 내에 누구나 SNS 마켓 판매자가 될 수 있는 ‘브릭셀러’ 라는 공동구매 시스템을 오픈했다.
 
애드히어로는 브랜드에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시대의 흐름에 맞는 유통 판매 또한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새로운 커머스 시스템을 개발하며 사업 범위를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건희 애드히어로 대표는 "공구헌터를 통해 현재의 비합리적인 공동구매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누구나 SNS 마켓을 이용하고, 부담 없이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시장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라며 "SNS 마켓 확장이 시급하지만 진출 방법을 모르는 기업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구헌터 관련 자세한 내용은 브릭씨 광고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