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가업에프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에스씨요리학원은 요리 자격증 취득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비지원 과정을 오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개강한다.

에스씨요리학원의 교육과정 중 국비지원에 해당되는 교육은 크게 한식조리, 일식조리, 바리스타 과정이며 국비지원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확인이 되면 누구나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교육은 실업자 국비지원과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나뉜다.

실업자 국비지원의 ‘내일 배움 카드’는 취업 및 창업을 목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실업자)에게 국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개인별 훈련 상담을 통해 취업(창업)계획, 훈련 필요성, 시급성 등을 심사 후 선정되면 최대 100%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근로자를 위한 ‘재직자 근로자카드’는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근로자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60%의 교육비를 지원한다. 이직 예정 근로자, 비 정규직 근로자,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 등은 비교적 저렴한 교육비로 조리학원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에스씨요리학원 담당자는 “단순한 보여주기 식 교육이 아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면서 “수강생들이 과정 이수 후 바로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국비 지원으로 비용 걱정 없는 조리사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국비지원 교육 관련 자세한 수강문의 및 요리학원수강료 문의는 에스씨요리학원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