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국제환경보전기관인 재단법인 더블유재단(W재단)은 한솔오크밸리와 협력하여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HOOXI 캠페인)을 위한 ‘2018 오크밸리 HOOXI 캠핑 페스티벌’을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에서 진행한다.

‘2018 오크밸리 HOOXI 캠핑 페스티벌’은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초, 최대의 골프장 캠핑 축제로, 캠핑과 더불어 인기가수 공연, 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YG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여 국내 인기 아이돌 그룹 iKON(아이콘)과 지누션의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HOOXI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청, W재단, 인터파크, 한솔오크밸리가 함께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HOOXI 캠페인) MOU가 진행 될 예정이다.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은 그동안 기업 및 기관에 국한돼 온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통해 국민이 감축한 온실가스를 탄소배출권으로 환산하여 국민에게 다시 돌려주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지난해 12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 선포식’ 및 올해 4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 위원회 발대식’을 통해 활동을 본격화한 바 있다.

HOOXI캠페인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WGP 리워드가 제공되는데, W Green Pay (WGP)란 세계 최초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온실가스 감축노력에 보상하는 리워드 시스템이다. 개인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에 대한 WGP 리워드 제공은 올 가을 출시 될 W재단의 모바일 어플, HOOXI 앱에서 이루어진다.

WGP는 향후 W재단이 운영할 W Exchange를 통해 현금으로 편리하게 교환할 수 있고, W재단 후시몰에서의 상품 구입에도 활용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HOOXI 캠페인 협력사들을 통해 신용카드, 온라인결제 등 일상생활에서의 WGP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HOOXI 자연보전 캠페인에는 윤일상 작곡가, 야구선수 추신수, 에일리, 김종국, 전현무, 김유정, SBS 정글의 법칙 김진호 PD, SBS 웃찾사 최성락 PD, 더원, 인피니트, 강남, 에디킴, 김태우, 최강창민(동방신기), 시원, 동해(슈퍼주니어), 장혁, 여진구, 백성현, 권혁수, 울랄라세션, 심형탁, 서문탁, 이루, 유인영, 최성희, 조PD, 아이오아이(I.O.I.), 한고은, 알베르토 몬디, 리디아 고, 마술사 이은결 등 200여 명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적으로 자연보전 프로젝트(HOOXI 캠페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환경보전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