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JPG
 
경기벤처기업협회는 경기도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하여 중국 진출을 위한 맞춤형 국내 교육, 중국 VC 초청 멘토링,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G-벤처 글로벌 중소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중국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의 기회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교육과 중국 일정을 마친 후에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별 1:1 멘토링 VC, 엔젤투자자, 투자관계자를 초청한 벤처투자포럼까지 지원한다.

9월에 진행되는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의 경우, 기업별 사업분야에 대한 중국시장 동향 및 경쟁현황, 유사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한 전략 멘토링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데모데이를 광저우와 심천에서 진행한다. 

또한 중국 현지 VC를 초청하여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5호 공간, 제4상한, 천하구청, WTOIP, 잉단, 틴센트 등 현지 우수 창업지원 시스템을 탐방한 후, 중국 유력 엑셀러레이터 5호공간 입주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벤처기업협회는 국내 IR 멘토링을 통해 발표자료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수정보완하는 단계를 거쳐, 10월에 있을 국내 벤처투자포럼에서는 VC, 엔젤투자자, 투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별 8분간의 발표와 7분간의 질의응답 투자유치 발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G-벤처 글로벌 중소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사업’은 경기도 소재에 본사 또는 제조시설을 둔 중소•벤처기업 중 해당 프로그램의 모든 일정에 참여 가능하며, 공고일 현재에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기업만을 대상으로 한다. 8월 6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지원 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