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PC방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 맞추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종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 다양한 매출형태를 띠게 되었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듯 오랜 기간 동안 1000호점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 시킨 아이비스PC카페 역시 ‘커플석’, ‘배그존’, ‘1인석’ 등 다양한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디테일한 운영전략을 선보였다. 이에 많은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피시방창업 노하우를 입증한 바 있다.
 
더불어 아이비스PC는 “최근 PC방창업 트렌드가 다양한 타겟층으로 분포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한 구조로 변화하고 있는 것은 사실에 주목해야 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즉 효과적인 매출 증진을 위해서는 이제 부가수익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밝히며 기존 ‘PC이용시간’에만 집중하던 운영전략과는 차별화 된 핵심요소로 ‘먹거리 부가수익’을 제시했다.
 
실제로 피씨방창업 아이비스PC카페는 최근 가맹점 내에 8대의 PC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푸드카페’로 구성, PC방이 가장 붐비는 19시부터 24시까지 동안의 운영을 비교하여 연간 720만원의 순이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아이비스PC 관계자는 “단순히 타 프랜차이즈PC방과 똑같이 푸드카페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점주에게 실제 매출로 전환되는 ‘마진율’에 집중한 결과”라고 추측했다.
 
그 예로 “‘아이비스 전용덮밥’, ‘전용 핫도그 출시’, 계절특화메뉴’ 등 아이비스PC방만의 전략메뉴구성은 마진율을 45~50%까지 끌어올려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내고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PC방 업계에서 드물게 본사 자체 직영 물류, 생산으로 전환한 것 역시 특징이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최근 PC방창업 먹거리 부가수익과 더불어 현재 아이비스PC방에서 활발하게 진행중인 전국 게임대회 등의 매출증진 노하우를 무료로 공유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창업간담회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9월 6일에 이어 9월 20일에 진행될 창업간담회는 아이비스PC방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