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하는 온라인 교육원이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서 미래에 대한 절박함으로 변화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준다. 한교검에서는 총 44가지 분야의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지원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전문가로서 활약 및 이력서에 정식 기재가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을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넣으면 된다. 한교검은 아동미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의 다양한 분야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단일자격증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등의 분야와 기업 직무교육 과정도 제공한다.
 
지원 대상으로는 대학생,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직장인,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주부, 취업이 힘들어진 중장년층, 은퇴자, 대학생 등 모든 일반인이 대상이 된다. 한교검에서는 내일배움카드의 요건 충족이나 다른 서류의 구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한 수강이 가능하다.
 
최근 건강한 가정생활을 돕는 지도사 양성 과정인 가족심리상담사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가족체계이론 분야에서 훈련을 받은 전문가로 결혼, 부부, 가족체계의 맥락에서 정신장애와 정서 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한다. 특히 가족심리상담사는 개인 심리 접근의 한계와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다.
 
수강대상으로는 사회복지, 보육교사 전공자, 사회복지시설 및 복지기관에 근무하는 자다. 또 평소에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가 수강할 시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의 취업 또는 노인 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 폭넓은 활약이 가능하다.
 
아동을 위한 분야 중 요리로 키우는 오감발달 아동요리지도사 분야도 주목받고 있다. 이는 영유아 발달 단계에 따라 적절한 요리 활동을 선정하여 탐구능력, 자기 주도학습 능력을 높여주는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평가하는 일련의 전문가다. 특히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과정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 강의를 제공한다.
 
수강대상으로는 아동학 및 유아교육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아교육 관련 종사자, 방과 후 요리 강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 영양 전공자, 요리 전공자 등이 대상이다. 일반인 수강 시에는 유아 기관에서 강사로 활동하거나 초등 방과 후 학교 특기적성 강사, 문화센터, 체험학교 강사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이 밖에 스피치지도사, 코딩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