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인강 선착순 이벤트 제공

김수빈 | 기사입력 2018/10/12 [16:57]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인강 선착순 이벤트 제공

김수빈 | 입력 : 2018/10/12 [16:57]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곳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와 원두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바리스타가 하는일과 관련된 기술까지 종합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따라서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은 바리스타의 연봉과 월급, 비전 등을 눈여겨보고 카페 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 과정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수강하기에도 좋다. 또한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학습해 해당 분야의 역량을 높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핸드드립 등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을 배우기를 지원하고 있다. 바리스타가 되는 법으로 활용도가 높은 여러 자격증 교육과정을 꾸준히 신설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를 비롯한 총 100종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득 후 이력서 및 관련기관 취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본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