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선보여”

김수빈 | 기사입력 2018/10/12 [17:17]

한국장학진흥원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선보여”

김수빈 | 입력 : 2018/10/12 [17:17]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열어 평생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운동해부학과 생리학의 이해, 스트레칭의 이해, 효율적 동작의 원리, 기능적 운동의 이해 등을 익힐 수 있다. 운동처방사 구인기관 구직을 준비하는 사람부터 스팩업을 원하는 스포츠테이핑 재활트레이너까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하는 단계별 커리큘럼을 갖췄다.

 

해당 교육기관의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은 개인의 체력, 건강 등을 고려해 운동의 종류를 선택하고 알맞은 프로그램을 작성 및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뒀다. 더 나아가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이나 스포츠의학, 운동/재활 치료사 과정을 공부하는 데 관심 있는 회원들을 위해 운동 및 스포츠와 관련된 여러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기도 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총 100종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발급받을 경우 관련 기관 채용 지원 및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만큼, 평생교육의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 당첨자에게 본원의 총 100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