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10월 31일 개강반 사회복지사자격증 수강생을 대상으로 ‘마감 카운트다운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내 진흥원격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등록하는 신규 수강생들은 ‘마감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통해 10월 31일 개강반 수강 좌석이 마감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수강료 최대 8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할인된 수강료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수강할 수 있는 인원은 10월 15일 기준 110명이 남아있는 상태다. 
 
본 이벤트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을 11과목 이상 신청하는 수강생은 과목당 77% 할인된 수강료인 48,300원에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2인 이상 동반 등록할 경우 최대 80% 할인된 수강료인 42,000원에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는 전문지식을 이용해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사회복지사를 ‘향후 10년 유망직업’중 하나로 선정하면서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의 경우 나이, 지역, 성별에 무관하게 온라인 수강을 통해 국가시험을 거치지 않고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흥원격의 한국어교원 2급자격증과 함께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경쟁률이 300:1에 달하는 일반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20:1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직공무원 응시 시에도 필수적인 자격증이다. 
 
2016년부터 4학기 연속 한국어교원 학습자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진흥원격은 한국어교원 자격증 과정에서 수강생들의 만족이 높았던 학습자 맞춤관리 시스템을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에도 적용해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본 교육원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 내에는 전공필수인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도 포함되어 있어 교육원 내에서 전공과목을 모두 이수할 수 있으며, 현장실습과목 한 과목만 신청해도 교육원에서 등록(수강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과정은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만 2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되면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를 통해 연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응시 시 필요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수강료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