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자금 중심의 벤처투자 생태계를 바꾸기 위한 의미있는 월간 저널이 창간된다.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주형철)는 민간이 벤처투자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모태펀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저널 'KVIC Market Watch'를 발간했다.  
 
모태펀드는 지난 2005년 출범 후 방대한 데이터를 구축했지만 민간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이를 위해 한국 벤처투자는 효율적인 민간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매월 다양한 시장 소식을 알려주는 KVIC Market Watch를 창간하게 됐다.
 
KVIC Market Watch는 출자자, 투자자, 기업가, 창업예정자, 정책입안자 등 벤처생태계 구성원들이 궁금해 할만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먼저 월별로 신규 출자펀드 결성, 출자펀드의 투자/회수/IPO동향 등 모태 출자펀드 운용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는 ‘모태 출자펀드 결성/투자/회수 동향', KVIC이 국내 최초로 산출하는 벤처투자펀드의 수익률 벤치마크를 반기별로 발표하여 국내 벤처투자시장의 수익률 지표를 제공하는 ‘KVIC 벤처펀드 벤치마크'는 실제로 민간투자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모태 출자펀드 투자 산업 트렌드’에서는 최근 5년간의 투자 산업 트렌드 변화와 함께 분기별 투자 산업 트렌드와 전망을 분석해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 투자 유치 방법 안내’에서는 기업이 모태 출자펀드 투자 유치를 위한 절차를 안내하고 ‘Venture Opinion'에서는 벤처생태계 전반에 걸친 주제들을 발굴•조사•분석하여 도출된 인사이트를 매월 제공한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잡지 발간을 위해 민간위원 9인을 중심으로 올해 공개 포럼을 개최했다"며 "대국민 정보제공은 민간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소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번 잡지 발간을 통해 벤처투자시장에 대한 민간 경제주체의 이해도 및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VIC Market Watch는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에서 매월 PDF형태로 볼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 투자 유치 방법 안내’와 연동해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이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조건에 알맞은 모태 출자펀드를 직접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구축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