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운영하는 쌀가공식품 인터넷 쇼핑몰 쌀토리랑이 새 단장을 했다.
 
최근 회원사 증가와 늘어나는 방문자수에 따른 편의성 개선을 위해 웹과 모바일 페이지 모 두 개편에 나선 것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가공식품산업 진흥을 위해 지난 1993년에 설립된 단체로서 가공용 쌀 수급관리, 가공용쌀 자율 유통지도, 쌀가공식품 산업통계 작성, 쌀의 새로운 수요개발, 쌀 가공식품 수출 확대전략 개발, 쌀가공식품 소비촉진 홍보, 회원업체 권익증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쌀가공품 전문 쇼핑몰인 쌀토리랑을 2013년부터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 다.
 
2018년 기준으로 쌀을 원료로 떡류, 씨리얼, 즉석식품, 식혜, 오곡라떼 등 가공식품을 생산 하는 회원사 900여개 제조업체가 소속 되어있고, 대표적인 회원사로 ㈜오뚜기, 웅진식품, 대 상㈜, 동원F&B, 칠갑농산 등이 있고, 쌀토리랑에는 이들 제품인 오뚜기 컵밥, 하늘보리, 즉석 쌀국수, 청정원 쇠고기죽, 흑미 누룽지스낵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쌀토리랑에서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시중가보다 최대 30% 이상 싸게 구매할 수 있 고, 급식업체의 대량구매도 쇼핑몰에서 가능하도록 리뉴얼되었다.
 
위탁대행사인 ㈜디지털슈퍼맨의 이병곤 대표는 “이번 쇼핑몰 리뉴얼을 통해 Front 디자인을 트렌드에 맞게 구성하였고, 카테고리를 떡류 쌀즉석식품  쌀과자  쌀음료  쌀가공식품으 로 간소화시키고, 대형물류센터를 통해 통합물류를 갖추어 상품배송 및 CS관리 기능을 추가 하였으며, 대량구매 정산간소화 기능추가, 간편결제 서비스도입, 회원 등급제 등을 추가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회원사 홍보와 매출활성화 또한 적극적으로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