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동, 청년, 노인 등 남녀노소를 떠나 우울증, 수면장애, 행동장애 등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심리 기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예방하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어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려는 취업희망자들이 늘고 있다.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과정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거나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용, 취득방법, 무료 수강방법을 찾는 취업 준비생들의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아동, 미술, 노인, 가족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 과정을 개설하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 취득을 장려하고 있다. 
 
이에 이전에는 취준생들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어도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이제는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색채심리상담사, 음악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준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평소에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 수강을 통해 유망자격증 과정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포함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과정 이외에도 학교 폭력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예방과 대책 그리고 상담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 상담사 자격증 과정,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과 결정 그리고 진로계획을 도와주는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한민협 관계자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 상담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도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라며 “해당 자격증들의 경우 취업 시 유용할 뿐 아니라 자녀 홈스쿨링도 실시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민협의 무료 수강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이외에도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무료 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