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심화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경쟁 속에서 좀 더 우위에 있는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을 기획하고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는 등 화장품 업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화장품 BM(브랜드 매니저) 교육강의가 화장품 브랜드 컨설팅 기업 ㈜온유(대표 최범)에 의해 오픈된 가운데, 높은 수강생 취업 및 창업율을 보이고 있다.
 
㈜온유의 화장품 BM 교육강의는 국내 유일의 전문 화장품BM 양성과정으로써 그 동안 화장품 브랜드 컨설팅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온유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완성시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설명에 따르면 ㈜온유는 화장품 개발 연구원, 기획, 브랜드매니저, 패키지 디자이너, 품질관리, 구매 등 의뢰하는 신규 화장품 브랜드가 기획되고 런칭된 후 실제 시장에 정착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만큼 양성된 화장품BM은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그만큼 전문적인 지식과 현업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 ㈜온유의 지금까지 화장품 브랜드매니저 교육강의 수강생들은 현재까지 95%의 취업 및 창업률을 기록하며 이를 증명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온유의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이나 창업이 수월한 만큼 높은 코스메틱 분야로의 진출 기회가 열려있어 매 수강오픈 시 마다 참가율도 높은 상태다. 
 
㈜온유는 이 외에도 화장품 브랜드 스타트업들이나 신규브랜드 론칭, 리뉴얼을 계획 중인 기존 화장품 제조사 및 제조판매사, 새롭게 화장품 분야 사업을 시작하려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들에 대해서도 화장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크게 늘어나고 있는 SNS 뷰티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컨설팅도 제공 중이다. 브랜딩과 품질관리 및 SCM, 제품기획, 마케팅, 디자인, 온오프라인 영업 등 화장품 브랜드 런칭 전후의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온유 홍울 실장은 “현재 K-뷰티 열기로 화장품- BM은 꾸준히 인력수요가 필요한 분야이기에 이를 전문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교육기관도 필요한 상황이다”며 “금번 오픈된 화장품BM 교육강의는 이런 점을 감안해 어느 세부 화장품 분야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좋은 상품을 다룰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실제 취업 및 창업률에서도 증명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온유의 화장품BM 교육강의에 대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온유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