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장영신 기자]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의 클립이폼(CLIP e-Form), 클립리포트(CLIP report) 솔루션이 제1금융권 IBK기업은행의 핵심 사업에 도입되었다.

이번 사업 중 IBK기업은행의 "IBK BOX 플랫폼(중소기업 경영지원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은 중소기업 사업 영위에 필수적이거나 애로사항을 해소해주는 디지털 솔루션을 중소기업 고객에게 직‧간접 제공하여 수요자 중심의 금융모델 구현이 가능한 고객 지향 시스템 구축사업이다.
또한 기업은행 '해외법인 및 해외지점을 통할하는 글로벌표준뱅킹시스템'에는 은행 최초로 계정계 단말용 서식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HTML5 버전이 도입되어 그 의미가 더 크며, 기업은행 '비대면 여신서비스 사업'에도 클립이폼을 납품하여 향후 기업은행의 개인, 기업 고객들이 편리하게 모바일 환경에서 여신약정 및 부동산담보 대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최근 금융권 액티브엑스 제거 바람을 타고 HTML5 솔루션 기업들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그중 HTML5 기반의 전자문서 솔루션 시장에서는 '클립이폼'과 '클립리포트'를 보유하고 있는 클립소프트가 대표적이다.

클립소프트는 일찌감치 HTML5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전면에 내세우며, 2011년 지식경제부 HTML5 표준 리포팅툴 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우수과제 기업으로 평가받기도 하였다. 

엑티브엑스가 주를 이루던 당시에는 웹 표준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아 시장을 형성하기 어려웠지만 최근 분위기가 전환되면서 시장 사정이 180도 달라진 것이다.

클립소프트의 클립이폼은 품질과 구조적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순수 HTML5 기반 이폼솔루션으로 전자문서 솔루션 업체 중 유일하게 PDF, XML, HTML5 등 3가지 방식 제품을 모두 보유해 고객의 다양한 환경과 요구에 맞춰 대응이 가능하고 작성부터 검증까지 전 과정이 이폼 프레임워크로 유연하게 연계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존 개발 대비 많은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점이 큰 강점이다.

클립소프트 금융 총괄 김대훈 부장은 "금융권은 물론 공공,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너도나도 웹 표준 HTML5를 찾는 분위기에 자사 솔루션 클립이폼으로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라며 "국산 대표 전자문서 솔루션으로써 내년에는 금융권은 물론 전 산업분야로 클립이폼의 도입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