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연초를 맞아 자신의 목표나 새해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경기 침체 여파로 인해 막상 투잡 계획이나 창업을 실전으로 옮기는 것이 만만치 않다. 시행 착오를 줄이기 위해 숙지해야할 내용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 

투잡 계획으로는 자신의 현재 생활 환경과 익숙한 아이템을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미 익숙한 분야에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투잡 아이템을 설정한다면 경제적으로 윤택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미래를 위해서도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이 될 수 있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은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결심했다.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28년차 학원지기입니다. 처음에는 강사였고 지금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과 과학을 가르치는 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산식사점 점주를 맡고 있는 이정후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간 욕심과 경력 그리고 무인 시스템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오랫동안 사교육 쪽에 있었기에 교육 사업에 익숙할 것이고 공부하는 연령층이 넓어졌기 때문에 수익성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무인 시스템이라면 처음에 집중해서 관리하고 분위기를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는 크게 손이 가지 않을 것 같아 투잡을 하기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장 단순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스터디카페의 인테리어는 기존 독서실과 관리형 독서실의 특징을 많이 버리지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반면 르하임은 스터디카페만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만의 마케팅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가지 마케팅이 있지만 그 중 초반 SNS 작업과 전단지, 아파트게시판 등의 홍보가 일산 식사점처럼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지역상권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어떤 고객님은 홍보덕분에 공사 중에 구경 오신 분도 계실 정도였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점 직원들과 소통이 원활했습니다. 특히 가맹점주의 의견을 많이 들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경기 침체기를 맞아 창업을 결심하는데 여러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생활 패턴과 환경을 파악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창업이 된다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으며 1월 배곧신도시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대구침산점 등 7개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고 2월 또한 부산정관신도시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일산식사점에 관한 사항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1월3일부터 1월5일까지 서울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