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도 잠시, 나이가 들수록 노화하는 외모에 자신감이 떨어진다. 동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젊음을 되찾기 위한 ‘다운에이징’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에 피부 관리를 비롯해 보톡스나 필러 등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탄력 있는 피부도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풍성한 모발이라고 할 수 있다. 머리숱이 적거나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노안으로 보이기에 십상이다.
 
동안 외모로 거듭나길 원한다면 두피 건강부터 체크해볼 것. 두피 탄력이 약해지면 얼굴 피부에도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모발이 힘없이 가늘어지거나 탈모가 진행되어 노안 외모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풍성한 모발 관리와 더불어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보호하는 올바른 샴푸법이 중요한 방법이다. 두피에 쌓은 노폐물은 모공을 막아 세균을 번식시켜 모발 성장을 막고 두피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아침보다 저녁에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다. 머리를 감기전에 빗질로 머릿결을 정돈한 뒤 노폐물을 제거해주자.
 
피지선을 자극하는 뜨거운 물 대신 미온수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신 뒤 적당량의 샴푸를 덜어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마사지해보자. 손톱으로 긁을 경우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두피에 샴푸와 컨디셔너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헹궈야 한다.
 
머리를 말릴 때는 더운 바람보다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다. 더운 바람이 두피에 직접 닿게 되면 두피의 유분과 수분이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머리를 말린 뒤 두피의 혈액순환을 증진해 모발 성장을 도와주는 두피마사지로 마무리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올바른 샴푸법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지나친 다이어트로 영양분을 고루 섭취하지 않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이루는 영양소가 갖춰지지 않아 탈모까지 초래할 수 있다.
 
모발은 주성분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며 부가적으로 수분과 멜라닌 색소로 이루어진다.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비롯해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콩, 달걀, 치즈, 기름기를 제거한 육류를 비롯해 녹황색 채소와 과일, 해조류를 섭취할 것. 고칼로리의 기름진 음식과 당분이 지나치게 높은 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탈모를 초래할 수 있다.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올바른 샴푸법과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지만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더욱 전문적인 해결 방안이 필요하다.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를 비롯해 탈모가 나타나는 양상에 따라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앞머리 탈모 등 원인과 유형을 파악한 후 맞춤 치료법이 중요한 것.
 

부산 탈모, 부산 두피, 부산 두피 스케일링으로 알려진 헤솔두피클리닉스 사하점 박소연 원장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 문제를 느끼거나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평소 생활 습관만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며 “탈모와 같은 문제에 대해 전문 두피 클리닉을 통해 진단을 받아보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헤솔두피클리닉스 사하점은 19년의 두피 관리센터의 운영 노하우로 헤솔두피관리시스템을 완성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의 유형에 따라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며 에코마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두피 트러블과 탈모 치유, 자연의 에너지를 담은 고기능 두피 케어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클리닉은 현재 전국 다수의 체인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형 두피 탈모 관리시스템과 두피전문가 트리콜로지스트의 19년간의 임상센터 운영의 노하우로 고객에게 전문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