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세계블럭 대여점 블럭팡(대표 남정남)이 아이와 학부모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창업아이템으로 관심 받고 있다. 
 
장난감 수요가 높아지는 방학기간, 새로운 장난감에도 금방 질리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구입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블럭팡은 레고 및 다양한 보드게임을 횟수에 상관없이 월 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고 매장마다 매월 파워퍼프걸, 유니키티, 쥬라기월드, 배트맨 무비, 닌자고, 프렌즈, 듀플로, 주니어, 클래식, 크리에이터, 디즈니, 마인크래프트, 테크닉 등 신제품 레고가 지속적으로 입고되어 마음껏 레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부모가 쉴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설명에 따르면 초기 창업 투자 비용 외에는 지속적으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렌탈(대여)서비스로 인한 순수익의 상승 역시 예비창업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다. 또한 오후 1시 출근 오후 7시 마감으로 다른 업종에 비해 시간 활용이 여유로워 여성 혼자 운영해도 무리가 없으며,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어 매출의 안정성을 보인다. 
 
블럭팡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에게는 아이를 위한 최고의 놀이터로 인식되어 왔으며 운영하기 쉽고 저렴한 비용의 창업 자금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종목으로 손꼽히고 있다”면서 “창업을 준비할 떄는 합리적으로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을 낮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블럭팡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2016 고객감동서비스지수 1위, 2017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한 바 있으며, 블럭팡을 운영하고 있는 더캠트사업본부는 캠핑트렁크, 백패킹스토어, 플스빌, 코딩놀자, 건담빌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최적의 매장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