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누나홀닭 인스타그램

최근 한 시장조사기관에서 성인남녀 4,1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치킨을 고르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1 순위는 맛이었다. 응답자들의 65.5%가 치킨을 선택할 때 맛을 최우선시 한다고 답함으로써 치킨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맛’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전통적인 야식 메뉴로 꼽히던 치킨은 몇 년간 여러 갈래의 변화를 거듭해왔다.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즈닝 및 소스를 더하며 선택지가 다양해졌고, 이에 소비자들은 치킨전문점 선택 시 브랜드에 상관없이 보다 취향에 맞는 맛을 찾아 즐기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그저 치킨브랜드의 이름에 기대기 보다는 맛의 경쟁력을 갖추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 외식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 요소가 된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치킨의 물결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비주얼과 맛, 건강을 챙긴 조리 방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치킨이 있다.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의 메뉴들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조리 방식을 택한 일명 ‘튀기지 않은 후라이드 치킨’라 불리는 누나홀닭의 베이크치킨은 고소함을 자랑한다. 누나홀닭의 한 관계자는 고급화 된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산 냉장육과 좋은 재료만을 선별하여 가맹점에 당일배송으로 신선하게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더해진 특제 소스와 특별한 누나홀닭 메뉴는 한층 강화된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누나홀닭은 신 메뉴를 개발하며 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누나홀닭은 1차부터 3차까지 즐길 수 있도록 메뉴의 구성이 다양화 되어 있다.
 
설명에 따르면 신 메뉴는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한 입에 모든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쌈닭’으로써, 치맥을 좋아하는 우리 문화에 한국적인 ‘쌈’문화까지 결합해 탄생한 퓨전메뉴이다. 함께 곁들여진 야채의 색감과 가지런한 플레이팅으로 비주얼의 경쟁력까지도 챙긴 ‘쌈닭’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누나홀닭 매출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누나홀닭은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다”라는 모토 하에 철저한 가맹점 위주의 상생정책을 펼치는 프랜차이즈 본부로써도 입소문이 나 있다. 누나홀닭의 경쟁력 있는 메뉴 구성 및 가맹 정책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