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제무역사 1급 이미지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 사업(이하 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으로 2019년 국제무역사 1급 국가공인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사업주 훈련과정을 국비전액무료지원 이러닝 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주훈련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직무능력 하락에 따른 실직을 예방하고, 능력개발훈련을 통하여 전직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들을 대상으로 2019년 2월 13일에 직장인 국비지원무료로 국제무역사 1급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누구나 전액 국비지원을 받고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1급 국가공인은 폭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해 온 시험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무역실무 능력 검증시험이며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 무역인력의 폭 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시험이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이러닝센터에서 국제무역사 1급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e러닝으로 수강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국가공인자격증은 해외 수출입 관련 직무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직무관련성이 높은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뿐 아니라 해외영업, 물류 제조업체 등의 취업준비생이나 실무자들에게 인기있는 직종이다. 국제무역사의 경우 무역관련 업무상 필요한 필수는 아니지만 국내 무역 관련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시험으로 무역관련 기업 취업시 유리한 장점을 가지게 된다.

또 주로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무역분야에 취업하거나 해외마케팅이나 한국무역협회 채용시에 우대되고 국제무역사 취득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실제로, 무역회사, 해외영업 및 포워딩 업체 면접 시 국제무역사를 소지할 경우 무역분야 실무 지식 소양을 어필할 수 있고 면접관들에게 무역 분야 실무 영역에 관한 추가 질문을 유도할 수 있어 취업 활용도가 높은 시험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과정, 영유아교사 법정교육 과정, 기업인의 필수 법정교육,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물류(Cargo Introductory Course) 국제공인을 사업주 훈련과정을 통해 국비전액지원 인터넷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