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정시는 작년과 비교해 볼 때 정시 모집 인원확대라는 특징이 있다. 서울 주요대는 30%이상을 정시모집으로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정시모집비율이 가장 높은 대학은 서울시립대학교로 37.1%인 635명을 선발한다. 한국외대의 경우 36.6%인 1,245명을 전시 전형으로 선발하며, 연세대의 경우도 33.4%인 1,136명을 정시로 선발한다. 정시선발비율이 가장 낮은 대학은 고려대학교로 17.3%인 658명을 선발하며, 서울대의 경우도 21.8%인 684명을 선발한다. 나머지 대학들은 30%내외 신입생을 정시로 선발하기로 발표했다. 서울 주요 대학들이 정시 선발 인원을 확대함에 따라 재수를 통해 서울 주요대 합격에 재도전하는 수험생도 다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정시는 대체적으로 재수생에게 다소 유리한 시험이다. 고3시기에 공부했던 내용을 다시 한 번 학습하기 때문에 재수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은 평균적으로 수능성적이 향상된다. 고3 시기에는 내신과 학생부 활동, 자기소개서 작성과 같은 다양한 입시 준비를 하느라고 수능에 전념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재수를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수능과 논술에 집중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재수를 한 경우에는 상당 수준의 수능 성적 향상을 이루어 명문 목표대학에 진학하기도 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2020학년도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 대입정규반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학원자체 테스트와 수능/모의수능 성적을 기준으로 수준별로 반편성을 한다. 대입 정규반은 인문 5개 학급, 자연 7개 학급으로 수준별로 운영할 계획이며, 각반 정원은 30명 내외이다. 입학 전형에는 무시험 전형과 유시험 전형이 있다. 학원에서 요구하는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는 무시험 입학이 가능하며, 그 외의 경우는 유시험 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주요과목 담임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이 입학 시부터 과목별 담임이 정해지고 해당 학생의 현 수능 실력을 분석하여, 개인별 해당 과목의 학습 컨설팅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수학의 경우 입학 시 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수학 과목 학습 방법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하며, 1:1 Q&A를 통해 수학 과목에 대한 학생이 궁금해하고 어려워하는 내용을 분석하여 해법을 제시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수학 커리큘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평상시에는 매일 수학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실력 함양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자연계는 매일 수학 50문제 풀이를 하고, 인문계는 30문제 풀이를 하며 피드백을 제공한다. 매월 실시되는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의 객관적인 위치를 확인하고,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이러한 과정이 입소 시부터 수능을 치르기 전까지 지속된다. 한 학생에 대해 해당 과목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해당 과목의 담임선생님이 책임지고 성적을 향상시키는 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수학교과에 대해 클리닉 강의를 제공한다. 수업에서는 당일 수업 중에 이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소그룹으로 반을 편성하여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 지도한다.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 그리고 1:1 Q&A 제도는 해당 과목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 질문지를 작성하고, 선생님이 1:1 개인 지도를 통해 학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교육시스템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의 기초개념 부족의 문제나 수능 문제 풀이에 대한 약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학생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5년 전통의 재수 명문 종로학원이 직영한다. 4중 담임제도를 통해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종로학원 본원의 오랜 대입 55년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SKY, EBS 출신의 강사진이 포진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을 운영하기 위해 설계 건립된 학원이다. 그린시티로 지정된 안성 마이산 끝자락 교육환경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신축 2인 1실 기숙사와 최신식 강의동, 넓은 운동장과 농구장, 족구장,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있다. 시설, 콘텐츠, 강사진 등 여러 측면에서 학생들이 편안하게 생활하고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환경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규반 모집 요강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