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시장 꾸준히 관심… PC방창업 업계 함께 성장해

김수빈 | 기사입력 2019/02/19 [10:10]

e스포츠 시장 꾸준히 관심… PC방창업 업계 함께 성장해

김수빈 | 입력 : 2019/02/19 [10:10]

최근 들어 과도한 업무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여가시간을 늘리는 현대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취미활동 중 하나인 e스포츠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골드만삭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게임 중계 플랫폼인 트위치로 게임을 시청한 사람의 시청 시간 총합은 3550억분이며, 게임 방송 전문인인 ‘닌자’의 유튜버 팔로우 수는 2천만명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의 전세계 대회 총 상금은 한화로 약 1113억원인 1억달러에 달하며, 중국 게임 중계 플랫폼인 ‘후야’ 이용자들의 하루 평균 시청 시간은 98시간으로 확인되었다.
 
전세계 e스포츠 시청자 중 아시아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50%이며 특히 e스포츠 관중 중 35세 미만이 차지하는 비율은 79%로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속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PC방 창업은 미래가치가 뛰어난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 받고 있다.
 
하지만 단골고객을 확보해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PC방의 경우 무작정 창업을 하는 것보다 꼼꼼한 시장분석과 프랜차이즈와의 비교를 통해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할 때에는 단순 가맹점 증가에 의의를 두는 본사가 아니라 e스포츠 시장을 볼 줄 알고 장기적인 투자를 할 줄 아는 곳을 선별하는 것이 좋다. 
 
건전한 게임과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면서 지역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캠프PC방(대표 김근상)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파격적인 오픈 지원을 통해 초기투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오픈 초 화제를 모을 수 있는 다양한 e스포츠 행사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기 고정고객 확보에도 효과적이다. 
 
2019년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는 스페셜 혜택으로 OGN ENTUS 게이밍 기어 풀세트를 지원하며 전국 게임대회와 팬 사인회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더불어 담원 게이밍 모니터를 지원하며 스마트 책상, 게이밍 의자, 커스텀케이스 등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환경을 제공해준다. 이밖에도 캠프PC방의 본사인 ㈜더 캠프의 지원으로 1금융권 대출을 지원해 비용부담을 덜 수 있다. 
 
유망창업아이템인 캠프PC방의 브랜드 소개 및 창업 지원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창업 문의 코너를 통해 역대급 창업지원 혜택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