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 불규칙한 식사 등에서 오는 피부피로 해소 방법 공개…매화수팩 제조법 눈길

야근, 불규칙한 식사 등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오는 피부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팁이 전파를 타 주목을 받고 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를 가진 매화를 활용한 피부피로 해소 방법이 공개된 것.

지난 22일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노화세포 저격수 매화편’이 방송됐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동환 원장과 뷰티 전문가 우현증 원장은 해당 방송을 통해 지속되는 야근, 무리한 다이어트 등 일상 속 스트레스와 극심한 일교차,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환경으로 인해 피부피로가 쌓이고 노화의 가속화가 일어난다며, 적절한 피부피로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우현증 원장은 “몸에 피로가 쌓이듯, 피부에도 피부피로가 쌓인다”며 “이를 적극적으로 케어하지 않으면 노화 고속도로를 탄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이동환 원장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방출되는 나쁜 활성산소가 피부의 세포막과 DNA를 손상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노화를 일으킨다”고 덧붙였다. 결국 피부피로가 노화의 근원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이동환 원장은 최근 피부피로를 해소하는 효능을 인정받아 주목받는 매화의 효능을 설명했다. 매화의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외부환경에 지친 피부 세포 활성화에도 탁월하다. 또한 매화 꽃봉오리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항노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 피부피로 해소 팁으로 뷰티전문가 우현증 원장은 매화수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따뜻한 물에 매화 10알을 넣고 1~2분 간 우린 후 꿀 1스푼을 넣고 섞어준다 ▲거즈 손수건 2장에 매화 우린 물을 충분히 적신 후 1장은 냉동실에 넣고, 1장은 얼굴에 붙인다 ▲5분 후 거즈 손수건으로 각질을 정돈한다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거즈 손수건을 얼굴에 한 번 더 올려 모공을 조여준다.

이외에도 매화차를 마시거나 매화추출물을 원료로 하는 화장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설화수는 매화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항산화 에너지를 가진 녹매화에서 얻은 추출물만을 엄선해 담은 설린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설린 라인의 제품은 시대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현대 여성들의 피부피로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관계자는 "설린 라인은 설린수, 설린에센스, 설린크림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설린크림은 설화수의 대표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시중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매화추출물이 담긴 설린크림으로 손쉬운 사용을 추천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